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2552년

────────────────────────────────


스파르탄 프로젝트의 총 책임자였던 캐서린 핼시 박사는 자신이 만든 인공지능 코타나를 헬시온급 순양함 필라 오브 어텀의 AI로 탑재하고 스파르탄-ll 대원 중 25명을 리치 행성에 소집시킨다.

헬시온급 순양함 '필라 오브 어텀'


핼시 박사는 스파르탄-ll들에게 새로운 작전을 하달한다. 파손된 코버넌트 함선의 시스템을 해킹해 코버넌트의 본거지를 알아낸 뒤, 그들의 지도부(사제)를 생포해 귀환하는 작전이었다. 이때 스파르탄-117 마스터 치프 역시 이 작전을 위해 리치 행성으로 소집된다.


우주 3대 공돌이라 불리우시는 '마스터 치프'


마스터 치프는 이곳에서 핼시 박사로부터 코타나를 소개 받는다. 코타나는 핼시 박사의 젊었을 때 외형을 본따 디자인 된 여성형 AI로, UNSC의 함선 배치도, 스파르탄 제작 관련 정보, 지구의 위치 좌표 등 1급 기밀 정보들을 저장하고 있으며 각종 백업, 해킹 등등의 다중 업무를 처리해줄 수 있는 만능 AI였다.


헤일로의 히로인 AI '코타나'



2552년 7월

────────────────────────────────


코버넌트와의 교전 후 귀환하던 UNSC 함선에 코버넌트 무인 탐사정 하나가 달라붙었고, 이로 인해 우주사령부의 주요 거점인리치 행성의 위치가 코버넌트들에게 발각되고 만다.


얼마 후, 리치 행성의 통신기지 하나가 연락 두절된 것을 시작으로 리치 행성에 코버넌트 초계함이 등장하여 리치 행성은 전면적으로 전투 태세에 돌입하였고, 이때 스파르탄-lll (보급형 스파르탄) 노블 이 연락두절되었던 통신기지를 수복하고 전장에서 활약한 끝에 코버넌트 초계함과 초대형 항공모함 '롱 나이트 오브 솔러스'까지 침몰시키는데 성공한다.


활약을 보이는 스파르탄-lll 노블 팀


하지만 이들은 코버넌트 침공의 정찰대 수준에 불과했다. 뒤이어 코버넌트들의 대규모 본진 병력이 리치 행성에 워프로 나타나면서, 우주사령부에는 패전의 그늘이 짙게 드리워지게 된다. 이후 UNSC는 사령부 주요 거점들을 차례차례 파괴당하고 후퇴만을 거듭한다.


본격적으로 밀려오는 코버넌트의 본진 함대


스파르탄 노블 팀 역시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작전 수행 중 하나하나 죽어갔고, 남은 멤버들은 마지막으로 캐서린 핼시 박사가 전해준 선조 유물에 관한 중요한 자료를 필라 오브 어텀의 키예스 함장에게 전달하는 임무를 맡는다. 핼시 박사는 코버넌트들이 리치 행성에 침공해온 진짜 목적이 바로 이 고대 유물 정보 때문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던 차였다.


핼시 박사가 전달한 마지막 임무


한편 앞서 코버넌트 지도부 생포 작전을 수행하려던 스파르탄-ll 대원들은 리치 행성에 선빵을 맞음으로 해서 다급히 리치 행성의 각 궤도에 각개 투입되었고, 이 과정에서 대부분 전사하고 만다. 살아남은 스파르탄-ll 마스터 치프는 노블 멤버로부터 무사히 핼시 박사의 자료를 건네받고 필라 오브 어텀에 오른다.


곧 필라 오브 어텀은 노블 팀의 희생에 의해 리치 행성을 탈출하는데 성공하였고, 콜 교전 수칙에 따라 지구로는 돌아갈 수 없었기에 핼시 박사가 건네준 고대 유물의 위치 정보를 바탕으로 공간도약을 시도한다.


리치 행성을 탈출하는 필라 오브 어텀


2552년 8월 30일, 필라 오브 어텀은 거대한 링 형태의 구조물을 맞닥뜨리게 된다. 헤일로였다.


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