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2552년 10월

────────────────────────────────


치프는 진실의 사제가 탑승한 함선 드레드노트에 무임승차하여 그를 쫓아왔었다. 그러나 지구 대기권 강하 중에 따로 떨어져 추락하고 말았고, 그곳에서 만난 존슨 상사로부터 인류와 엘리트(상헬리족)가 동맹 관계를 맺었다는 사실을 전해 들었다. 하이 채리티에서 일어난 엘리트들의 반란이 결국 그들의 승리로 돌아갔던 것이다. 이로 인해 한때 적이었던 치프와 텔 바담은 함께 협력하게 된다.



동맹을 맺은 인류와 상헬리 족


이후 치프 일행은 미란다 함장으로부터 진실의 사제가 아크로 가서 헤일로를 재가동하려 한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아크로 향하는 포탈이 있는 뉴 몸바사의 한 공업단지로 향했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어 진실의 사제의 함선은 포탈을 타고 아크로 넘어가고 만다.



아크로 이동한 진실의 사제


이때 플러드에 감염된 CCS급 순양함 하나가 지구 내부로 점프해왔다. 지구가 플러드에 감염되는 것을 지켜볼 수는 없었기에 치프 일행은 우선 엘리트들의 전함 어둠의 그림자를 이용해 순양함을 격침시키고 뉴 몸바사가 있는 케냐 일대를 유리화 시켰다. 그리고 이어서 진실의 사제를 쫓아 포탈을 통해 아크로 향했다.



코버넌트 CAS급 강습 항공모함 '어둠의 그림자'


어둠의 그림자에 탑승한 치프 일행은 드디어 아크에 도착했다. 뒤이어 플러드 지성체 그레이브 마인드가 장악한 하이 채리티와 인류 측 UNSC 호위함 여명호 역시 포탈을 타고 아크 상공에 나타났다.



뒤이어 나타난 UNSC의 호위함 '여명호'


한편 진실의 사제는 '선조의 계승자로 지목되었던 인간만이 가동시킬 수 있는 선조의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존슨 상사를 납치해 헤일로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에 위기를 느낀 그레이브 마인드는 치프, 텔 바담와 협력하여 우선 헤일로 작동부터 막기로 했고, 덕분에 치프는 마침내 패널로 진입해 헤일로 가동을 중단시키는데 성공했다. 텔 바담은 그동안 이용당한 한을 풀듯 진실의 사제의 가슴을 뚫어 죽여버렸다.



맺힌 게 많았던 텔 바담


모든 게 마무리됐다고 생각한 찰나, 이번엔 그레이브 마인드가 통수를 치며 치프 일행을 죽이려 들었다. 때문에 플러드를 물리치며 아크를 헤매던 치프는 뜻하지 못한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일전에 자신이 분명 파괴했던 04 헤일로가 다시 완성 직전의 상태로 다시 나타난 것이다. 사실 아크는 헤일로가 파괴되면 6개월 안에 자동으로 다시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다.



다시 나타난 미완성 04 헤일로


치프는 우선 04 헤일로 옆에 추락해있던 하이 채리티로 가서 코타나를 다시 회수했다. 그리고 그녀의 제안에 따라 04 헤일로를 가동시켜 아크 자체를 파괴하기로 했다. 미완성 상태의 04 헤일로가 강제로 가동되면 아크와 헤일로만이 함께 추락하게 될 것이란 것이 그녀의 생각이었다.



반가운 코타나


이 계획에 따라 치프와 존슨 상사는 04 헤일로 관제실로 가서 헤일로를 다시 가동시키려 했다. 그러자 04 헤일로의 AI였던 길티스파크가 나타나 가로막았다. 길티스파크는 지금 헤일로를 가동하면 헤일로 자체가 파괴될 것을 두려워했다. 급기야 존슨 상사를 레이저로 지져 죽여버렸고, 이에 화가 난 치프는 길티스파크를 부숴버리고 마침내 04 헤일로를 가동시키는데 성공한다.


이로 인해 04 헤일로는 폭주하며 아크와 아크에 잔존해있는 플러드들과 함께 괴멸되기 시작했다. 치프와 텔 바담은 여명호를 타고 무사히 아크를 빠져나온다.


​플러드, 사제, 헤일로, 아크 전부 초토화시킨 마스터 치프

하지만 여명호는 탈출 도중 아크의 폭발에 휘말려 두 동강이 나고 말았다. 텔 바담이 탑승한 여명호 반쪽은 무사히 귀환했으나 나머지 반쪽에 있던 치프는 그러지 못했고, 이후 치프는 코타나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깨워달라며 기나긴 동면에 들어갔다.



"Wake me. when you need me."



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