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루리웹

어쌔신 크리드(Assasin Creed)
- Scimitar 엔진

어쌔신 크리드를 위해 자체개발한 엔진. 어쌔신 크리드에 최초로 쓰였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현에 중점을 둔 엔진.
그래픽 구현 기반은 기본적으로 언리얼 엔진 2.5이다.


GRAW 1(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 1 )

Xbox 360 : YETI 엔진 (GRAW 개발을 위해 유비가 자체제작한 엔진. 기반은 언리얼 2.5)
PC : GRIN Diesel Engine version 6
구엑박 / 플투 : 언리얼엔진 2


GRAW 2(Ghost Recon Advanced Warfighter 2)

- 360/PS3 : YETI 엔진 버전업 (광원과 그림자, 연기, 폭발 등의 묘사가 더 진화)
- PC : GRIN Diesel Engine version 7


그 외 YETI 엔진 사용 게임
2007 – America's Army : True Soldiers (only Xbox 360)
2007 – Beowulf (PC, Xbox 360, PlayStation 3, PSP versions)
2008 - Lost : Via Domus (PC, Xbox 360, PlayStation 3, PSP)


레인보우 식스 베가스 1(Rainbow Six Vegas 1)

Unreal Engine 3.0 Build 3378

레인보우 식스 베가스 2(Rainbow Six Vegas 2)

언리얼 엔진 3
* 레인보우 식스에 언리얼 엔진을 도입한 것은 레이븐실드(2003년, 언리얼 엔진 2.0) 부터임.


스플린터 셀 더블 에이전트(Splinter Cell : Double Agent)

360/PS3/PC: 차세대 성능에 맞춘 커스텀 엔진 (언리얼 엔진 2.5 기반)
구엑박/PS2/Wii: 구세대 성능에 커스텀된 엔진 (언리얼 엔진 2.X 기반)


스플린터 셀 컨빅션

LEAD Engine (heavily modified Unreal Engine 2.5)

스플린터 셀 에션셜 (PSP, 2006년 출시)

언리얼 엔진 2.0
* 스플린터 셀은 1탄부터 언렬 엔진 2.0의 커스텀 개량형을 기반으로 만들어짐


JADE 엔진 사용 게임
2003 - Beyond Good & Evil
2003 - Prince of Persia: The Sands of Time
2004 - Prince of Persia: Warrior Within
2005 - Prince of Persia: The Two Thrones
2005 - Peter Jackson's King Kong: The Official Game of the Movie
2006 - Rayman Raving Rabbids
2007 - TMNT
2007 - Rayman Raving Rabbids 2
2007 - Naruto: Rise of a Ninja

JADE엔진은 2003년 비욘드 굿&이블을 제작하기 위해 유비가 자체로 만든 엔진
게임주인공 이름을 따와서 JADE 엔진이라 명명함.



출처: 위키, 구글 등

출처 : 루리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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