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루리웹

※셰펄드공화국 한정

-력, 정치-
력은 태양력을 사용하고 있으며 셰펄드에서는 새로이 공화국제를 도입한 해를 공화국력 원년으로 정하여 그 기원을 굳건히 하고있다.
40년정도 과거에 전쟁종결후 셰펄드는 공화국제를 도입했으나 민중의 지지가 높은 일부의 귀족은 아직도 각 섬에서 실권을 쥐고 자치구로써 정치를 해나가고 있다.
전후에는 아비니시아연맹과도 외교를 맺어서 적어도 표면상에서는 평화를 유지 하고 있다.
이런 배경도 있어서 현재 공적인 군비는 필요최저한으로 억눌러져 국정중시정책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때문에 민중에는 스스로를 지키려는 의식이 높아져 있어서 많은 일들을 돈으로 수주하는 헌터라는 직종이 탄생했다.


-오락-
셰펄드의 사람들은 어떤부류의 사람이라도 오락의 시간을 적극적으로 가지려고 한다.
아이들은 카드나 보드를 이용한 게임을 즐기고 스포츠는 전연령층에 사랑받고 있다.
최근 인기인 디스크플레잉으로 파트너가 던진 디스크를 얼마나 아름답게 캐치하여 빨리 돌아오는가를 겨룬다.
살아있는것을 이용한 놀거리도 사랑받고 있으며 아이들은 벌레를 가지고 놀고 어른들은 소오를 경쟁시켜 도박을 즐긴다.
셰펄드에서 사람들을 가장 열광시키는것은 비행기를 사용한 레이스인 에어로봇GP와 로봇의 격투대회 이 두 종목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종교 주술-
셰펄드에는 2개의 종교가 주로 신앙받고 있다.
하나는 가장 널리 많은 신자가 있다고 여겨지는 안쥬교이다.
안쥬교의 신자는 일요일에 교회로 예배를 가며 성서에서 손을 떼지 않는다.
또 하나의 종교인 오시라사마신앙은 변경의 묘인에게만 전해지는 정령신앙으로 세계에 가득차있는 노노의 힘을 문양을 이용하여 끌어내 주술을 사용한다.
셰펄드의 북쪽 아비니시아에서도 주술이 행해지고 있지만 그 기원은 같다고 여겨 진다.
고위주술을 행하기 위해서는 "노노"를 올바르게 다루기위한 문양을 그리는 기술 이나 힘든 수련을 통하여 주문영창을 몸에 익히지 않으면 안된다.



출처 : 루리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