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캐슬배니아 던전( http://castlevania.classicgaming.gamespy.com/Features/castles.html )
내멋대로 번역 : by kaijer(Young)

P.S 이하 번역은, 필자 맘대로, 의역과 오역을 적당히 버무려 번역함. 글의 이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이것 저것 살을 붙이기도 하였음을 미리 밝힌다. 또한 여기 등장하는 작품들은 모두 북미판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임을 또한 밝힌다.


1. Castle Neuschwanstein(독일-German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acula Perfect Selection(비슷해도, 원작 Castlevania 표지와는 다른) 의 표지모델이자, Symphony of the Night의 인트로에서도 등장하는 성.

Neuschwanstein 성은 1800년대 후반, 약간 미친 Ludwig 2세에 의해, 외진 곳에 지어진 성이다. 그의 사후, 얼마 되지 않아, 대중에 공개되었으며,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은 이는, 공식홈페이지  를 참고하거나, 혹은 PC 게임 Gabriel Knight : The Beast 에도 Ludwig 왕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니, 참고하고 픈 이는 참고할 것. 백조의 성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또한 디즈니 랜드의 성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


2. Mont Saint Michel(프랑스-Fra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성은 악마성 전설(북미판, Castlevania 3 ) 의 표지 모델이 되었으며, Symphony of the Night의 북미 커버가 되기도 했다. N64 게임 디자인의 영향을 준 성이기도 하다.

708년에 건축되기 시작했으며, 오베르 대주교의 꿈에 나타난 대천사 Saint Michael 의 이름을 본따 명명지어졌다. 자세한 사항은 Castles.org and Medieval Castles.


3. Alcazar(스페인-Spa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 마성 드라큘라 X68000 의 매뉴얼에 사용되었으며, 일본판, Noctunrne in the Moonlight(월하의 야상곡, Sega Saturn)에서도 등장한다. 또한, 디즈니의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에 등장하는 성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

실 제, 요새, Alcazar 는 궁전이었으며, Philip 2세와 그의 4번째 부인인, Austria 의 Anne 과의 결혼식이 열렸던 장소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군사학교로 쓰이고 있기도 하다. 도시의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곳은, 로마인들에 의해, 이 터가 알려졌었다. 문서에 따르면, 이 요새는 12세기 초, 아라비아어로 "궁"이라는 뜻의 Alcazar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 궁전은 13세기와 John 2세(1405-1454)가 통치하던 14세기에 좀더 크게 확장했으며, 탑이 더 세워지고, 동탑과 외곽을 좀더 세웠다. Philip 2세(1558-1598) 시절에는 대대적인 개조공사가 이루어졌는데, 석판 지붕과 탑위에 첨탑이 세워지기도 했다. 1764년부터 1862년에는 국립포병학교가 위치해있기도 했는데, 1862년의 화제로 2세기 동안, 새롭이 좀더 로맨틱하게 지어진 대부분의 건축물이 소멸되었다.


4. Bran Castle(루마니아-Roman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뱀파이어 전설과 관련된 성중, 가장 유명한 성중에 하나로, Dracula X(PC Engine과 북미, SNES 게임)의 표지모델로 사용되었다.

일 반적으로 알려진 Dracula 성인, Bran 성은, 원래 1212년, Teutonic 기사들에 의해 요새로 지어졌다. Bran 성에 관한 첫 공식 기록은, 1377년 11월 19일, 작성된 협정서인데, 그 협정서는, Kronstadt의 색슨족에게, 요새를 건설할수 있는 권리를 주는 것이었다. 1378년, Turks에 침략을 막기 위해 짓기시작하여, 후에, Transylvania와 Wallachia 사이에 세금을 걷어들이는 세관소가 되었다. 1920년부터는, 왕궁이 되었으며, 이는 1948년, 왕족들이 추방당할때까지 계속되었다. 오늘날에는, 중세예술의 중요한 참고사료의 기능을 해주고 있다.


5. Castle Cagliostr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존하는 성은 아니나, Hayao Miyazaki 의 애니메이션, "Lupin the 3rd : The Castle of Cagliostro."에 나왔던 성이다. Dracula X SNES 게임속 그래픽의 영감을 주었다.


6. Katz Castle(독일-German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stlevania Bloodlines 에서 4번째 레벨의 배경이 되었던 성.

St. Goarshausen 을 내려다 보는 언덕위에 왕관처럼 세워진 성. Johann of Katzenelbogen 백작에 의해, 14세기 후반에 지워졌다. 1804년, 한번 붕괴되었다, 이후, 복원된 이 성은, 오늘날, Natural Science Grammer and Boarding School 로 사용되고 있다. 성에 있는 길을 통해서는, 안쪽, 60여개의 중앙 홀로 갈수가 있다. 또한, 경치, 특히, Loreley 남쪽은, Rhein 지방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 성은, 개인 소유이며, 대중에게는 공개되어 있지 않다. Katz 는 독일어로, 고양이란 뜻이며, 이로 인해, 고양이 성이라고 불리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