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캐슬배니아 던전( http://castlevania.classicgaming.gamespy.com/characters/heroes2.html )
내멋대로 번역 : by kaijer(Young)

P.S 이하 번역은, 필자 맘대로, 의역과 오역을 적당히 버무려 번역함. 글의 이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이것 저것 살을 붙이기도 하였음을 미리 밝힌다. 또한 여기 등장하는 작품들은 모두 북미판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임을 또한 밝힌다.


Alucard
1450 - Castlevania Legends (not playable)
1476 - Castlevania 3: Dracula's Curse
1797 -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
2035 - Castlevania: Aria of Sorrow (not playable)
2036 - Castlevania: Dawn of Sorrow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lucard (혹은 "Dracula"의 역 스펠링)는 오랫동안 잃어버린 백작의 아들이다. 반인 반뱀파이어였던 그의 어머니는 결국 죽음을 당했다. 그의 아버지인 백작을 돕지만, 백작의 행동이 잘못된 것임을 깨닫고는, 후에 Trevor Belmont에게 협력하게 된다. Castlevania 3에서, Ball of Destruction 이라는 메인 무기를 사용하지만, 다른 특수 무기들은 전혀 사용할수가 없었던 Alucard의 공격력은 꽤 높은 편이다. 뱀파이어인 까닭에, 그의 주력 기술은, 박쥐로 변해, 체력을 다 소비하거나, 적에게 공격을 받을때까지 날아다니는 것이다., (박쥐가 되고, 초당 2씩 에너지가 소비된다.)

Alucard는 또한 Adrian Fahrenheit Tepes로 알려져 있으며, Trevor가 백작을 물리치는 것을 도운 후, 의 대대로 내려오는 저주때문에, 스스로 동면을 취한다. 하지만, Symphony of the Night에서 Richter Belmont가 사라진 것을 조사하기 위해 다시 한번 깨어나게 된다. Symphony of the Night에서, Alucard의 주무기는 검류와 방어류, 그리고, 수많은 마법주문류이다.


Maria Renard
1792 - Dracula X: Rondo of Blood
1792 - Castlevania: Dracula X (not playable)
1797 -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
1944 - Castlevania: Portrait of Ru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 살때 납치되어, Richter를 유인하는데 이용되었던 Maria Renard는 구출된후, 조작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하게 되었다. 비록, 그다지 높은 능력을 갖춘 캐릭터는 아니지만, 그녀는 파워풀한 뱀파이어헌터가 되고 싶어한다. 그녀의 주 공격은 비둘기를 던져는 것인데, 비둘기는 짧은 거리를 날았다가 돌아온다. 또한 새들이나, 거북이 혹은 용이나, 심지어는 날카로운 노래소리로 공격핤도 있다. Maria는 이중 점프도 가능하며, 슬라이드 기술, 그녀의 분신을 투영시키는 재빠르게 움직이는 기술등도 사용할수가 있다. 하지만, 그녀의 공격력은 Richter처럼 높지는 않다. 그런 약점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PC Engine Dracula X에서는 쉬운 난이도의 캐릭터이다. 약간 쪽팔린 방법일수도 있겠지만, 만약 Richter로 게임을 클리어하는게 너무 힘들다면, 분홍색의 깜찍한 드레스를 입은 작은소녀로 게임을 플레이 할수도 있다.

Symphony of the Night에서, Maria는 청소년이며, 실종된 Richter Belmont 를 찾아 길을 나서게 된다. 더이상 전에 봐오던 귀여운 작은 소녀가 아닌, Maria는 용감한 여성이 되어있었다. 그렇게 그녀가 길을 나서자, Castlevania가 그녀를 유혹하듯 갑작스럽게 등장한다. 그녀가 처음 Alucard를 만났을때, 그녀는 그를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확신할수가 없었지만, 곧, 그녀는 그가 믿을만한 인물임을 알게되었다. 마법기술을 사용하며, 마법볼트 역시, 시전가능하며, 좀더 업그레이드 된 그녀의 애완동물들을 소환할수가 있다. 3단 점프도 할수 있으며, Richter와 같이 Portrait of Ruin에 우정출연을 한다.

Maria에게는 두가지 다른 이야기가 있는데, 원작 일본판 Dracula X 매뉴얼에서는 Belmont 가문의먼 친척뻘된다고 기술되어 있는 반면, 미국판 Symphony of the Night의 매뉴얼에서는 같은 핏줄은 아니라고 기술되어 있다. 전자의 경우, Richter가 Maria의 언니 Annette와 결혼하고, 그래서, 그렇게 관련이 된다는 이야기 인듯하다.


Grant Danasty
1476 - Castlevania 3: Dracula's Cur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Dracula에 의해 가족들이 죽음을 당했던 전직 해적출신. Grant는 복수를 위해 싸우지만, 세뇌를 당해, 시계탑을 지키는 하수인이 된다. Trevor Belmont 는 그를 구출해뇌고, Grant는 그를 도와 Dracula를 물리치는데 협력한다. 그는 매우 날쌔고, 민첩하며, 고공점프와 공중에서 위치를 바꿀수도 있다. Grant는 작은 단검으로 공격을 하며, 단거리 공격에 능하다. 하지만, 그의 주 능력은 따로 있다. 바로, 벽과 천장에 달라붙어서, 기어올라갈수가 있다는 것. 하지만, 그는 Trevor 보다는 신체적으로 약하며, 오직 두개의 특수무기, 도끼와 던지는 단검만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그의 이름은, Dracula, Vlad Tepes의 역사적 라이벌인 Dinesti 가문에서 따왔다.


Sypha Belnades
1476 - Castlevania 3: Dracula's Cur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racula 를 헤치우러 떠나는 뱀파이어 헌터. 안내책자나, 게임상에서는 남성이라고 하는데 반해, 엔딩화면과 이후의 게임들에서는 실제 Sypha가 여성으로 그려지고 있다.(Metroid의 Samus Aran 같다.) Cyclops를 만났을떄, 돌로 변했고, 숲속, Cyclops의 동굴의 동상으로 남겨지게 되었다. 이후, 마을 사람들에 의해 죽었다고 생각되어졌으나, Trevor가 Cyclops를 헤치우는 동시에, 저주에서 풀려나, 그를 쫓아 여행을 다니게 되었다.

Sypha의 공격력은 그다지 높지가 않으며, 그녀의 무기역시 매우 약하다. 마법으로 공격력을 높일수는 있었다. 그녀의 이름에 관해서는 약간의 혼동이 오기도 하는데, 스펠링이 Sypha이지, Syfa 가 아니다.


John Morris
1917 - Castlevania: Bloodlin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은 1897년 Dracula가 죽을 당시, 같이 삶을 마감했던 용맹한 Texan, Quincey Morris의 아들로, 당시 그는 멀리서, 아버지의 마지막 싸움을 지켜봐야만 했다. 2세대 미국인으로, 그는 그의 가문의 전통을 지켜나감과 동시에, Dracula를 부활시키려는 Bartley 백작부인을 없애야만 했다. 이름은 다르지만, Morris는 Belmont 혈통의 피를 이어 받았다.


Eric Lecarde
1917 - Castlevania: Bloodlin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의 어린시절 친구로, Spain에서 태어났다. Eric은 Dracula를 헤치우기 위해 John과 길을 떠났지만, 그 주된 이유는 과거 뱀파이어의 피해자였던 여자친구, Gwendeloyn 때문이다. 그의 주무기는 그가 가장 잘 다룰수 있는 Alcarde Spear이다. 그의 머리 색깔이 무엇이 진짜인지는 어느 누구도 모르며, 한쪽에서는 금발을, 하지만, 게임에서는 녹색계통의 색깔이었다. 그리고, 녹색은 Eric의 망토 색깔이기도 하다.


Reinhardt Schneider
1852 - Castlevania 64
1852 - Castlevania: Legacy of Darkn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lmont 라는 성은 Reinhardt Schneider 라는 이름에서 삭제되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는 같은 가문의 피를 갖고 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Dracula 성 근처에서 다양한 혈흔을 발견했을때, 그것을 조사해야 하는 것이 그의 운명이었다. 그는 전통의 뱀파이어 킬러를 가지고 있었지만, 채찍을 사용하기 힘든 곳에서는 짧은 검을 사용할수도 있었다. (개발 초기, 그의 이름은 Schneider Belmont 였다.)


Carrie Fernandez
1852 - Castlevania 64
1852 - Castlevania: Legacy of Darkn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rrie 는 신비한 마법의 능력을 지난, 12살 짜리 어린 고아이다. Dracula의 성이 출현했을때, 그녀는 가족을 살해한 악마의 힘과 싸우기 위해 혼자 길을 나섰다. 그녀는 전설적 용사 Sypha Belnades의 피를 이어 받았지만, 그녀이 스패인적인 느낌이 들도록 완전히 바꾸어야만 했다.(혹은 단순 번역 오류일지도, 좋아하는 쪽을 고르시길)  Carrie는 적들을 베기 위한 날카로운 두개의 반지를 착용하고 적들에게 기습할수 있는 에너지 구슬을 가지고 있다.


Cornell
1844 - Castlevania: Legacy of Darkn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수 개월간의 고된 훈련후, Cornell 은 Dracula의 추종자들에 의해 파괴된 고향으로 돌아왔다. 야수의 피가 흐르는 Cornell은 마을 사람들을 위해서 복수를 결심하고, 또한 그의 입양된 동생 Ada를 찾기위한 여정을 떠난다. Cornell의 공격은 강하며, 그의 발톱에서 나오는 칼날은 긴 사정거리를 갖고 있다. 또한 그는 늑대인간으로 변할수 있는데, 그때는 그의 파워가 순간적으로 상승하기도 한다. 하지만, 생명치가 다 없어질때까지 그것을 하나씩 먹어치우기도 한다.


Henry Oldrey
1852 - Castlevania: Legacy of Darkn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ornell 이 어린 Henry Oldrey 를 처음 만났을때, 그는 자신의 아버지의 성을 침략한 Dracula의 공격에 시달리고 있었다. 3) 그는 성을 무사히 지켜내지만, 그의 아버지가 뱀파이어가 되고, 그의 어머니는 죽음을 당해, 무척 슬픔에 잠기게 된다. 7년후, 그는 온몸을 무장한채, 6연발 건총을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그의 임무는 Dracula에 의해 갇힌 모든 아이들을 구하는 것이다. 그는 그들이 자신과 똑같은 운명에 처해지는 것을 두고만 볼수 없었던 것이다.


Nathan Graves
1830 - Castlevania: Circle of the Mo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훈 련된 젊은 뱀파이어 킬러, Nathan 은 그의 스승이 Dracula에게 납치당하고, 그의 파트너, Hugh Baldwin이 Castlevania의 사악한 영혼에 의해 잠식당했을때, 영웅의 역할을 떠맡게 되었다. 이는 그가 실제 Belmont 가문과 전혀 연관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는 DSS 카드를 모아 공격을 하며, 조합시켜 공격능력을 향상시킬수도 있다.


Soma Cruz
2035 - Castlevania: Aria of Sorrow
2036 - Castlevania: Dawn of Sorrow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 본에 사는 고등학교 교환학생, Soma는 친구 Mina와 함께 Hakuba 신사에 들어갔을때, 신비한 힘에 의해 Castlevania로 빨려 들어간다. 적들에 의해 공격을 당하자, 성안에 몬스터의 영혼을 흡수할수 있게 되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거기서 그는 그가 왜, 이곳에서 싸움을 벌이는지에 대한 이유를 찾아 나서야만 하는데... 그는 Dawn of Sorrow에서 같은 목적을 지닌 이들을 만나게 된다. 그중 한명이 Alucard로 Soma는 그처럼, 성을 돌아다니며 발견하는 검, 해머, 단검, 그리고 다른 무기들을 사용할수 있지만, 채찍은 사용하지 못한다. 한편으로는, "Cruz"가 "Cross"의 스페인어에 해당하며, 일본어로 사용되면, 이것은 "Crucifix"라는 의미가 된다.


Yoko Belnades
2035 - Castlevania: Aria of Sorrow (not playable)
2036 - Castlevania: Dawn of Sorrow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Yoko 는 Sypha와 Carrie의 후계자이다. 그녀는 수녀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교회의 일원중의 한명이다. 경박하기도 하고, 약간은 엉뚱한 면이 있는 Yoko는 그래도,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Soma와 같이 성을 돌아다닌다. 하지만 아쉽게도, Aria of Sorrow에서는 상처를 입기 전까지는 하는 일없이 그냥 있는다. Dawn of Sorrow에서, 그녀의 역할은 점점 커져서, Soul을 합치거나 사용할수도 있게 된다. 또한 두번째 게임에서는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가 되기도 하는데, 그녀의 힘은, Sypha랑 매우 흡사하다.


Hector
1479 - Castlevania: Curse of Darkn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Hector(성이 없나?)는 Trevor의 모험을 다룬 Castlevania 3 에서 그의 주인, Dracula를 배반하기 전까지, 그의 악마 조련사로 일을 한바 있다. 4) 그는 악마의 마수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여자친구는 마녀로써 재판을 받아 처형당했다. 이 일의 용의자로 떠오른 인물이, 과거 그의 동료였던 Isaac, 그는 복수를 위해 길을 떠난다.


Jonathan Morris
1944 - Castlevania: Portrait of Ru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John Morris의 아들, Jonathan은 그의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상당히 괴로워 하고 있다. 그러함에도 그는 강하며, 유머감각이 어느 정도 있는 젊은 청년이기도 하다. 또한 그는 파트너 Charlotte 을 동생처럼 다루는 걸 즐기기도 하는데, 사실, 그들은 같은 나이에 친구들이다. Vampire Killer 가 그에게 전해져 내려왔지만, 실제, 그는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다. 그는 혈통적으로 Belmont 가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가 즐겨 쓰는 말은, "문제 없어"이다.


Charlotte Aulin
1944 - Castlevania: Portrait of Ru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rtrait of Ruin 에서 Charlotte은 Jonatha의 동료이다. 그녀의 주된 공격 방법은, 영혼들을 소환하기도 하며, 또한 다양한 마법을 시전할수도 있다. Castlevania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른 마법사들처럼 체력적으로는 약하지만, 마법이 정확히 시전되면, 상당히 큰 피해를 줄수가 있다. 어린애처럼 불리우는 것을 싫어한다.


Pumpkin
1094 - Castlevania: Lament of Innocen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 실, Pumpkin에 관한 정확한 정보는 없다. 단지, 그가 Jack o' Lantern의 머리를 하고 있고, 삼베 자루로 된 몸통, 그리고 사탕으로 된 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전부이다. 그는 어째서인지 Leon 보다 더, 파워풀하게 채찍을 사용하기도 하고, 공격가능한, 특수 호박을 가지고 있다. 걸을때마다 찍찍 소리내는, 재미있는 동료 캐릭터이며, 서있을때는 Joachim의 테마를 흥얼거린다.


1.
A former pirate whose family was killed by Dracula. ( Dracula에 의해 가족들이 죽음을 당했던 전직 해적출신. )

2.
( After months of intense(adj : extreme or very great, "Students are under intense pressure to succeed", "the intense heat of the desert.") training, Cornell returns to his home village only to see it ravaged(v : to destroy or damage something very badly, "The forest was ravaged by fire.") by Dracula's lackeys. )

3.
(  Though he makes it away safely, he mourns(v : to feel very sad because someone has died, "She is still mourning her son's death.") over the loss of his father, turned into vampire, and his mother, surely dead. )

4.
( He thought he has escaped the clutches(n : (sb's clutches) if you are in sb's clutches, they control you, "He was trying to escape his mother's clutches.") of evil, but then his wife is tried and executed as a witch.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