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캐슬배니아 던전( http://castlevania.classicgaming.gamespy.com/storyline.html )
내멋대로 번역 : by kaijer(Young)

P.S 이하 번역은, 필자 맘대로, 의역과 오역을 적당히 버무려 번역함. 글의 이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이것 저것 살을 붙이기도 하였음을 미리 밝힌다.

시리즈가 시작된 이래로,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는 메인 소재인 1) Dracula 백작을 시작으로 Frankenstein, Mummy Man 등을 적 보스로 등장시킴으로써, 고전 호러 무비의 복합체 역할을 해왔다. 뱀파이어는 역사가 흐르는 동안, 전승과 전설의 일부분으로써 취급되어 왔다. 한편, 그러던 중, 1897년 Bram Stoker에 쓰여진 Dracula 로 인해 뱀파이어가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Bram Stoker의 소설이 얼마나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 시리즈에 적합할까?

2)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의 연대표는 매우 모순됨을 보여준다. 3) 몇 가지 허술한 점이 보이는데, 그중 하나는, 북미판, 악마성 드라큘라 3(Castlevania 3)의 안내 매뉴얼에서는 특히, Trevor의 모험이 Simon 보다 100년 전에 일어났다고 기술되어 있는데, 일본판에는 Christopher(GBA 타이틀) 가 Trevor의 모험을 따르고 있다고 적혀있다. 이는 오역에 의한 것이라고 할수 있다. 또한 부활하는 날짜가, 항상 정확히 100년 단위가 아니며, 언제든지 그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여기에 있는 공식 연대표는, 예전,  Konami의 일본판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 홈페이지에서 있는 것이며, 몇몇 게임들(Nintendo 64 게임들과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의 전설과 Circle of the Moon과 같은)이 분명하지 않은 이유로, 공식적인 연대표에서 삭제되버렸다. 그것들은, 여기, 시리즈의 전체 스토리라인에 추가를 시켰다.

하지만, Simon Belmont가 등장하는 게임들, 역시, 상당히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다. MSX 플랫폼의 Vampire Killer, NES 플랫폼의 Castlevania, SNES 플랫폼의 Super Castlevania IV, 아케이드 버전의 Haunted Castle, 그리고 X68000/PSX 플랫폼의 Castlevania Chronicles 등은 다른 플랫폼의 모두 같은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일본 타이틀명은 모두 똑같다. (간단히 悪魔城ドラキュラ.) 그러므로, 그것들은 모두 하나의 게임으로 취급하였다. 단지, 그것들과 그나마 다른 작품이었던 Haunted Castle 은 이름이 없는 주인공이 그의 새로운 약혼자(일본의 팬사이트에서는 Selena 로 부르고 있지만, 어떻게 해서 붙여졌는지는 어느 누구도 모른다.)를 Dracula로부터 구하기 위해 등장하는 게임이었다. 4) 비슷한 연유로, PC Engine 플랫폼과 SNES 플랫폼의 Dracula X 역시, 같은 게임으로 취급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연스럽게, 뱀파이어는 살아남기 위해 피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뱀파이어들은 피해자들을 수시로 만들어내며, 그들의 혈액속에서 피를 마셨고, 그들을 감염시켜버렸다. 그렇게 감염된 피해자들이 죽을때, 그들은 뱀파이어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 것이었다. 뱀파이어는 오직 밤에만 나올수 있으며, 낮에는 많이 약해진다.(그들은 또한 그들의 힘을 제대로 낼수가 없다.) 5) 많은 뱀파이어 영화와 소설들과는 달리, 태양빛에 의해 재로 변하지 않으며, 6) 성수가 뱀파이어들을 화상입히게 하는 동안, 마늘과 십자가는 그들이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막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다. 비록, 사람의 형태로 있지만, 박쥐나, 늑대로 변할수가 있으며, 자유로이 안개처럼 변해, 유유히 떠돌아 다닐수도 있다.

모 든 악마성 드라큘라(Castlevania) 게임안에서는 영웅이, 채찍으로만, 간단하게 드라큘라를 죽여버린다. 하지만 원래는 이게 가능하지 않은 이야기다. 전설에 의하면, 먼저, 말뚝으로 뱀파이어의 심장에 꽂아 버려야 하며, 그리고는 두가지 방법으로 뱀파이어를 확실하게 죽여버릴수 있다. (1) 뱀파이어의 머리를 자르고, 마늘을 입에 쑤셔놓고, 얼굴위에 뿌려놓아야 하거나, (2) 관속으로 뱀파이어를 집어넣고, 입구 부분을 바닥으로 향한채, 바닷속으로 가라앉혀버리야 한다. 하지만, Vampire Killer 채찍은 그러한 뱀파이어들을 죽일수 있도록, 특수한 힘이 성스럽게 깃들여져, Belmont 가문에서, 그들을 없앨수 있도록 만든 무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Belomnt와 Dracula 백작과의 전쟁의 시작은 Castlevania : Lament of Innocence 의 Leon Belmont 부터 시작이 된듯하다. Belmont 가문은 그들의 초인적인 능력을 사용하며, 좋은 편에 서서, 기술을 연마하기위해 힘든 훈련을 계속 해왔던 것으로 알려져왔다. 그리고, Dracula 백작이 그의 어둠의 군대를 이끌고, 유럽 전역에 걸쳐 그림자를 짙게 드리우고 있을때, Belmont 는 멀리 있지 않았다. Belmont 가문은 수차례 그들의 용맹성을 시험해왔으며, 항상 극복해왔다. 그들의 이야기는 그렇게 전승되어 온것이다.




1094년 - Castlevania : Lament of Innocence(북미), Castlevania(일본) - PS2(2003년)
십 자군이 활동하던 시기, 이 이야기는 기사단의 영웅, Leon Belmont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어둠이 짙게 깔린 어느 날, 그의 약혼녀 Sara가 납치당한다. 그의 오래된 친구인 Mathias Cronquist로부터 Eternal Night 라고 불리우는 숲에 사는 Walter라는 뱀파이어에게 약혼녀가 납치당했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교회라는 이름하에 구속되어 있던 그는, 그의 명예와 지위를 포기하고, Sara를 찾기위해 나서는데... 그 어둠의 숲에 들어서는 순간, Leon은 Rinaldo라는 이름의 신비한 노인을 만나게 된다. 그 노인은 연금술로 만든 신비한 채찍을 Leon에게 건네준다. 이렇게 Belmont의 전설이 시작되었으며, Belmont 가문과 Dracula 백작의 싸움이 시작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50년 - Castlevania : Legends(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 : 漆黒たる前奏曲(일본) - GB(1997년)

8) Leon이 처음 Dracula를 무찌른 후 몇백년이 지났다. Sonia Belmont라는 인물이 등장한다. Belmont 가문은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채 보냈다. Dracula는 은밀하게 활동을 시작했고, 어둠으로 세상을 뒤덮으려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가 모르던게 하나 있었으니, 그를 헤치웠던 Leon 의 혈통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었다. Sonia Belmont. 9) 그녀는 Dracula를 헤치우는데 성공을 하지만, 그녀의 힘이 너무 강해, Romania의 주민들이 그녀를 두려워 하게 되고 결국에는 Translyvania에서 추방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이 게임은 Koji Igarashi에 의해서 수정, 적용되어, 더이상 공식적인 Castlevania의 이야기가 아니게 된다.

1476년 - Castlevania 3 : Dracula's Curse(북미), 悪魔城伝説(일본) - NES(1989년)
이 제 이야기는 Trevor Belmont 가 뱀파이어 헌터로 활동하는 시기로 넘어간다. 그는 Dracula 의 추종자(의식을 위해 신속하게 사람들을 죽이고, 산 제물을 바친)들에 의해 좀더 일찍 부활하는 Dracula에 대항할수 있는 유일한 인물로 알려진다. 이제 백작은 두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하나는 어둠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Belmont 가문을 멸족시키는 것이었다. Trevor는 Dracula의 아들이었던 세명의 용감한 전사 : Grant DaNasty, Sypha Belnades, Alucard 의 도움을 받게 되는데, 결국, Dracula는 다시 깊은 잠에 빠지고, Trevor는 다시 한번 승리를 함과 동시에, Romania에서의 신용을 회복하게 된다. 끝에는 Belmont 가문의 집이었던 그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1479년 - Castlevania : Curse of Darkness(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 : 闇の呪印(일본) - PS2(2005년)
Dracula 는 죽임을 당했다. 하지만 그의 저주는 여전히 이 땅을 뒤덮고 있었다. 거기에 희생된 인물은 Hector라 불리우는 젊은 남자. 그는 과거 악마 조련사라는 Dracula의 부대의 일원이었다. Dracula가 격퇴당할때, 탈출한 Hector는 그러나, 그 댓가를 치뤄야 했는데, 한때 친한 친구였던 Issac에 의해, Hector의 여자친구가 마녀사냥에 의해 화형에 처해졌던 것이다. 분노로 가득찬 Hector는 여행을 시작했지만, 이는 단지 복수 때문만은 아니었다. 그는 또한 당시 떠돌던 페스트와 그 치료제를 찾기 위해서 여행을 시작했다. 그것은 나라를 저주로부터 해방시킬 길을 찾는 또한명의 여행자 Trevor Belmont를 만나기까지는 그리 긴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두명의 여행자는 Issac을 물리치고, Dracula의 추종자를 물리치기 위해 같이 길을 떠난다.

1576년 - The Castlevania Adventure(북미), ドラキュラ伝説(일본) - GB(1989년)
Dracula 백작이 부활하고, 부활한 Dracula 백작과 Christopher Belmont 가 맞붙는다. 이후, Dracula가 100년에 한번 부활한다는 소문이 나기 시작했으며, Chirstopher Belmont는 다시 Dracula 백작을 잠재우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는 악몽의 서장에 지나지 않았으니...(일본 웹사이트)

1591년 - Castlevania 2: Belmont's Revenge(북미), ドラキュラ伝説 2(일본) - GB(1991년)
15 년후, Dracula는 Christopher에게 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아들의 이름은 Soleiyu. 그는 이 아들을 납치하고, Christopher 와의 2번째 싸움에 인질로 삼는다. Christopher는 세뇌당한 Soleiyu를 무사히 구하고, 다시 백작을 물리치러 나서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91년 - Castlevania(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일본) - NES

또 다른 100년이 지난후, Dracula가 잠에서 깨어났다. 다시 한번 격퇴당하면, 다시 혼자서 잠을 자야한다. 그는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기 시작했으며, 새로운 Belmont 가문의 인물과 새로운 싸움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Simon은 Christopher의 용감한 아들이자, Dracula를 만나기전, 이미 2명의 무서운 뱀파이어들을 물리친 경험을 가진 인물이었다. 하지만, 그는 Dracula가 세운 계획에 대해 미처 준비하지 못했으니, Simon은 이에, 전사로서의 모든 기술을 익히고, 그를 무찌르러 가게 된다.

1698년 - Castlevania 2 : Simon's Quest(북미), ドラキュラ 2 : 呪いの封印(일본) - NES(1987년)
Simon 은 Dracula를 물리침으로써, 싸움은 모두 끝났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는, 그 전투가 일어나기 전, Dracula 가 그에게 저주를 걸었다는 것을 알아채지 못했고, 이에, 그는 점차, 병들고 죽어가고 있었다. 마을의 한 장로가 이야기 하길, 저주를 없앨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Dracula를 부활시킨후, 다시 그를 태워버려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Simon이 필요한 것은 백작의 신체 일부분. 백작도 이미 그것을 알고 있었다. 이에 백작은 미리 그의 추종자들을 시켜, 그의 시체를 숨겨놓고, 지키도록 명령을 내려놨다. 백작은 Simon이 자신을 일찍 부활시켜버릴꺼라고 알고 있었지만, 백작에겐, 시도할만한 가치가 있었다. 그가 100년간의 깊은 잠을 자고, 깨어날때, Simon은 죽어, Belmont 가문의 혈통역시 사라질꺼라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Simon은 Dracula의 몸들을 모으고, 백작을 부활시켜 태워버린후, 저주를 풀어내버린다.

1748년 - Castlevania : Harmony of Dissonance(북미), Castlevania : 白夜の協奏曲(일본) - GBA
Transylvania 의 청년, Lydie Erlanger 가 납치되어 정체모를 성으로 끌려갔다. 그녀의 친구, Juste Belmont(Simon Belmont의 손자) 와 Maxim Kischine은 그녀를 구하러, 성으로 들어가는데, 10) 안에서, Maxim은 이상한 행동을 하게 되는데, 과연 그는 Belmont 가문에 대항하여 음모를 꾸미고 있는 것인가? 그런 것들에도 불구하고, Juste는 모든 계획을 중단 시키고, 다시한번 세상을 구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792년 - Castlevania : Dracula X(북미) - SNES, 悪魔城ドラキュラX : 血の輪廻(일본) - PC Engine

또 다시, Dracula 백작이 돌아왔다. 그는 지난 전투에서 또한번 패배의 쓴잔을 맛보았다. 그리고 이번 Belmont 가문의 또다른 상대는 Richter. 그는 Richter가 Annette Renard 라는 여자친구가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녀와 그녀의 동생 Maria, 그리고 다른 마을사람들을 납치해버린다. 이에 Richter는 언제 끝날지 모를 긴 여행을 향해 떠나가게 된다. 한편, Maria 를 구출후, 그녀는 Belmont 가문의 양녀가 되어 뱀파이어 헌터가 될것을 결심한다. 그렇게 같이, 납치된 사람들을 구하고, Dracula를 무찌르러 길을 떠나는데...

1797년 - Castlevania : Symphony of the Night(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X : 月下の夜想曲(일본) - PS
Richter 와 백작의 싸움이 있은지 4년후, 어둠의 사제 Shaft는 자신의 힘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알고, 그 힘을 얻기 위해 Dracula의 도움을 얻고자 한다. 그렇게 그는 Dracula를 다시한번 부활시키려 하지만, 거기에는 커다란 장애물이 존재하고 있었다. 바로 Richter Belmont. 그는 Richter에게 주문을 외워, 악의 편으로 끌어들이는데 성공하다.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결국, Alucard를 잠에서 깨우는 원인이 된다.(Alucard 는 그의 저주받은 혈통을 없앨수 있는 거란 희망으로 스스로 동면에 빠졌었다. ) Alucard의 활약으로 Dracula를 격퇴되고, 이 일을 계기로, Vampire Killer는 Morris 가문으로 양도되게 된다.

1830년 - Castlevania : Circle of the Moon(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 : Circle of the moon(일본) - GBA
어 둠의 여사제 Carmillas는 그녀의 주인, Dracula 백작을 부활시킬 방법을 찾고 있었다. 붙잡힌 뱀파이어 헌터 Morris Baldwin을 구하기 위해 두명의 젊은 제자, Hugh Baldwin과 Nathan Graves과 길을 나서는데, 그를 구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Dracula 백작이 부활하는 것도 저지를 해야만 한다. 이 작품 역시, Koji Igarashi에 의해 수정, 공식 연대표에서 제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44년 - Castlevania : Legacy of Darkness(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黙示録外伝(일본) - Nintendo 64

그 의 추종자들에 의해 Dracula는 평소보다 일찍 부활을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그의 육체는 완벽히 부활을 한게 아니었다. 마을을 파괴시키며, 자신에게 적당하나 영혼을 찾아 아이들을 납치하기 시작하는 Dracula. 이에 야수 인간 Cornell이 그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나서는데, 그는 완벽히 저지하는데는 실패한다. 이 게임, 역시 Koji Igarashi에 의해 공식 연대표에서 제외.

1852년 - Castlevania(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黙示録(일본) - Nintendo 64
8 년후, Belmont 가문 혈통의 Reinhart Schneider와 Sypha의 후예, Carrie Fernandez는 마을에서 실종되는 아이들의 조사를 하게 된다. 총을 사용하는 Henry라는 인물이 이 조사에 끼여드는데, 그는, 수년전, Cornell에 의해서 구조된 아이들중의 한명이다. 이 게임 역시 Koji Igarashi에 의해 공식 연대표에서 제외.

사용자 삽입 이미지
1897년 - Bram Stoker의 Dracula

Bram Stoker의 Dracula에 따르면, 1897년, Dracula가 알수 없는 일로인해 부활하고, Jonathan Harker가 그의 손님으로 등장한다. 최후의 대결에서는 Quincey Morris와 Jonathan Harker가 잠자는 Dracula의 가슴에 칼을 박아놓으며 끝을 맺는다. Quincey는 그러나, 백작의 최면을 당한, 짚시들에 의해 깊은 상처를 당해 살아남지 못한다. 실제 책에서, 이런 일에 대한 언급은 되어 있지 않지만, Quincey의 아들, John은 뒤에 몰래 숨어 이 사실을 모두 지켜본 증인이었다. Quincey가 Belmont 가문의 혈족이라는 사실 또한 언급이 되지 않는다. 논리적으로는 이건 불가능한 일이다. 어떻게 2살된 아이가(John은 1895년에 태어났다.), 아버지를 따라 Romania로 와서 최후의 싸움을 지켜본 증인이 되겠는가. 그리고 소설 초반에 Lucy를 꼬시려는 시도를 하는 것으로 봐서는 Quincey는 미망인이 틀림없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917 - Castlevania : Bloodlines(북미), バンパイアキラー VAMPIRE KILLER(일본) - Mega Drive, Sega Genesis

Dracula 가 죽은지 오래지 않아, 견습 흑마법사가 실수로 Elizabeth Bartley를 부활시킨다. 그녀는 수년 전 뱀파이어가 되었던 인물이다. 그녀는 사실, Dracula 백작의 조카였는데, 이를 기회로, 다시 그녀의 삼촌을 부활시키려고 시도를 하게 된다. 이는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 이게 그녀는 1차 세계대전을 일으켜 사람들의 영혼을 얻으려고 한다. 이에 John Morris와 그의 오랜 친구 Eric Lecarde 는 그들의 야욕을 멈추려 그들과의 싸움을 시작하려 한다.

1944년 - Castlevania : Portrait of Ruin(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 : ギャラリー オブ ラビリンス(일본) - NDS
세 계 2차 대전이 끝났지만, 많은 것들은 여전히 폐허인 상태이다. 악마 Brauner 백작은 Dracula의 성을 부활시키기 위해 죽은자의 영혼을 이용하려 한다. John Morris의 아들, Jonathan Morris는 그의 친한 친구 Charlotte과 함께 성을 향해 들어가고, 그곳에서 백작의 정신적인 뱀파이어 딸들에 맞서 싸운다. 하지만, Jonathan은 진정한 주인이 아니라는 이유로 Belmont 가문으로부터 양도 받은 Vampire Killer 채찍을 사용할수가 없는데...

1999년 - The Demon Castle Wars
11) Nostradamus의 예언에 의하면 Dracula는 이 지구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기 위해 다시한번 부활한다고 되어 있다. 12 ) 이에 Julius Belmont는 알려지지 않은 동료들과 함께 Dracula를 물리치고, 그의 위협을 영원히 없애는데 성공을 한다. 아직 연대기 상에 Demon Castle Wars를 다룬 게임은 없다. 하지만, 훗날, 이 부분을 다룬 게임이 나올 가능성은 여전히 있다.

2035년 - Castlevania : Aria of Sorrow(북미), Castlevania : 暁月の円舞曲(일본) - GBA
Dracula 가 마지막으로 패배한지 36년후, 일본의 고교생 Soma Cruz와 그의 친구 Mina Hakuba가 Castlevania 로 통하는 사당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그들은 우연히 Dracula의 힘을 소유하려는 Graham Jones라는 컬트교의 우두머리를 만나게 된다. Sypha의 후예, Yoko Belnades 와 정체불명의 남자 Genya Arikado의 도움을 받아, Soma는 Graham을 물리쳐야만 한다.

2036년 - Castlevania : Dawn of Sorrow(북미), 悪魔城ドラキュラ : 蒼月の十字架(일본) - NDS
Soma 가 Castlevania를 빠져나온지 1년이 지났다. 다시 삶은 평온을 되찾았으나, Celia라는 컬트교 멤버가 Soma에게 덤비면서 다시 꼬이기 시작헀다. 어둠의 사제 Shaft 보다 더한 그녀는 Dracula를 부활시키려고 하였지만 뱀파이어의 영혼을 소유한 Soma 때문에 그럴수가 없었다. Soma는 다시한번 Julius Belmont와 손을 잡고, Yoko Belnades, Genya Arikado 와 함께 Celia의 성으로 잠입하여, 그녀의 계획을 저지시키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 Since the beginning, Castlevania has been a blending of the classic horror movies, by putting Count Dracula(드라큘라 백작) at the head of the pack, and having other monsters serve as bosses (Frankenstein, The Mummy Man, etc.) )

2.
( Please note that the Castlevania timeline is very inconsistent(adj : two statement that are inconsistent cannot both be true, "His story was inconsistent with the evidence.") ).

3.
( There are a few loop holes - for one, the American Castlevania 3 instruction manual specifically states that Trevor's adventures take place 100 years before Simon's, whereas(conj : used to say that one person, thing or situation is different from another, "Nowadays the journey takes six hours, whereas then it took several weeks.")  the official Japanese version has Christopher (and the Gameboy titles) following Trevor's Adventure. )

4.
( Similarly, both the PC Engine and SNES Dracula X are considered the same game. )

5.
( Unlike many vampire movies and novels, vampires do not burn into ash(n : the grey powder that is left after something has burned, "cigarette ash") at sunlight. )

6.
( Garlic and crosses repel(v : to force sb to go away or to stop attacking you, "Tear gas was used to repel the rioters.") them, while holy water can inflict burns on vampires. )

7.
( The beginning of the Belmont conflict(n : a disagreement or fighting, "a conflict between rival gangs.") against Count Dracula seems to begin with Leon Belmont in Castlevania: Lament of Innocence. )

8.
( Perhaps thinking the Belmont clan is long extinct(adj : a type of animal or plant that is extinct no longer exists, "Activists fear that the tiger may become extinct."). )

9.
( She was successful in defeating Dracula, but her powers were so strong that the people of Romania feared her, and thus had the Belmonts exiled(v : when sb is forced to leave their country and live somewhere else, usually for political reasons, "He was exiled from Russia in the 1930s.") from the land of Translyvania. )

10.
( Once inside, Maxim begins to act funny - in his jealousy, could he be conspiring(conspire, v : to secretly plan with other people to do sth bad or illegal, "The men admitted conspiring to steal cars.") against the Belmonts? )

11.
( As Nostradamus predicted, Dracula once again rises to terrorize(v : to deliberately frighten people by threatening them with violence, "Gang have been terrorizing the community.") the Earth. )

12.
( Julius Belmont, along with a group of unnamed compatriots(n : sb who is from the same country as you), finally succeeded in destroying Dracula for good and eliminating his threat forev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