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영웅전설 3 : 하얀마녀
영    제 : The Legend of Heroes 3 : White Witch
원    제 : 英雄伝説 3 : 白き魔女
출 시 년 : 1997년 3월 7일(국내)
제 작 사 : Falcom
프로듀서 : 加藤正幸
장 르 : RPG
음성지원 : 무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언 어 : 한국어(본인 플레이 기준)
홈페이지 : 팔콤 뮤지엄( http://www.amusement-center.com/project/falcom/index.html )(2008년 8월 현재, JPN)


기종별 발매현황
1994년 3월 18일 : PC98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모든 기종의 원형
- 방대한 데이터량, 주옥같은 시나리오, PC98의 한계에 도전하는 그래픽

12월 16일 : 영웅전설 3 Renewal FD
- 시스템, 밸런스 조정, 엔딩곡의 변경

1995년 5월 26일 : 영웅전설 3 Renewal CD-ROM

1996년 3월 6일 : 영웅전설 3 Renewal CD-ROM
- DOS Prompt 대응

1996년 8월 30일 : PC 9801 / 9821 대응

1996년 11월 26일 : DOS/V 대만
- PC 9801 이식

1996년 12월 11일 : PC 9801 / 9821 영웅전설 3 Renewal Special Package

1997년 3월 7일 : IBM PC 한글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PC9801판을 이식

1998년 2월 26일 : Sega Saturn(허드슨)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정식명칭 "하얀 마녀 ~ 또 하나의 영웅전설 ~"
- 기존의 탑뷰에서 쿼터뷰 형식으로 바뀜
- 이벤트 무비가 삽입, 전투 시스템 수정, 음성 지원

3월 19일 : Playstation(GMF)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플레이 시간 표시
- 수동 전투 시스템
- 몇몇 연출의 변경

1999년 4월 23일 : Windows 신 영웅전설 3 초회 한정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리얼타임 방식으로 전투 시스템 수정
- 샤리네 동영상 추가

11월 19일 : Windows 신 영웅전설 3 DVD-ROM 판
- Wave BGM이 고음질로 변경
- Project EGG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

11월 30일 : Windows 신 영웅전설 3 한글판(인터소프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프리미엄, 일반판으로 판매

2000년 1월 9일 : Windows 신 영웅전설 3 대만판(KING'S INTERNATIONAL MULTIMEDIA CO.,LTD.)

2002년 8월 30일 : Windows 영웅전설 3 XP 대응판 초회판
- 패키지 디자인 교체
- Windows XP 지원

2003년 5월 23일 : Windows 영웅전설 3 XP 대응판 재판

2004년 12월 15일 : 영웅전설 3 하얀 마녀 Vodafone

2004년 12월 16일 : PSP(BANDAI)

- 대화창에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나타남,
- 전투시스템의 변화, 펫시스템 채용
- 맵의 3D화

2006년 6월 20일 : PSP 북미판(BANDAI)
- 타이틀 "The Legend Heroes 2 : Prophecy of the Moonlight Witch" 로 출시
- 주홍 물방울 보다 뒤늦게 출시

9월 29일 : Mobile 영웅전설 3(GPANG/Blue Mobil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PC판에 가까운 그래픽, 사운드 이식률
-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한 트레져헌터 모드

11월 1일 : Mobile 영웅전설 3(KTF-WIPI/Blue Mobile)
- 2장 볼트대결전 까지의 내용을 수록.
- 오리지날판과 다른 이벤트, 진행순서가 조금 다르다.
- 모바일 버전만의 추가 아이템 존재.

2007년 3월 29일 : Windows Vista 대응판

4월 5일 : Mobile 영웅전설 3(SKT-WIPI/Blue Mobile)


작품소개(네타조심)
팔콤의 고전 명작 시리즈, 드래곤 슬레이어에서 분리된후에 제작된 영웅전설의 첫번째, 시리즈로 보면 3번째 작품으로, 기존에 제작된 영웅전설 1기, "이셀하사 이야기"와는 전혀 새로운 이야기인, 가가브 대륙에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게 된다.

"시간의 RPG" 라는 카피로 등장한 이 하얀마녀는, 이후 가가브 트릴로지라고 명명되면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4편 주홍 물방울과 5편 바다의 함가가 등장하면서 전체적인 이야기를 마무리 짓고 있다.

이야기는 "Gagharv" 와 "큰뱀의 등뼈(Backbone of the Greatserpent)"라 불리우는 험한 환경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3, 4, 5편은 세계설정을 공유하고는 있지만, 정작 직접적인 관련성은 큰편은 아니다. 다만, 간혹가다 작품간의 연결고리가 되는 이벤트가 연출되기도 하며,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5편에서는 가가브 트릴로지의 전체적인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가브 트릴로지라는 말은 신 영웅전설 3으로 리메이크 되었을때 붙은 명칭으로 최초 등장했던 PC98 에서는 이 호칭을 사용하지 않았다.

3편은 영웅전설이라는 시리즈를 팬들에게 아주 크게 각인 시킨 작품이다. 일본내 각종 RPG 상을 휩쓸며 호평을 얻기도 했는데, 반면, 너무 수직구조의 진행으로, 몇몇 평론가들은 이 작품을 혹평하기도 한다.

실제로, 이 작품은, 자유도를 많이 죽이고 시나리오를 극대화시킨 작품으로 이후 등장한 4편에서 이러한 비난을일축하기 위해 자유도를 높여서 등장하기도 한다.

한편, 하얀마녀에서는 팔콤 연구소를 구경할 수 있는 제작진의 배려(?)가 돋보이는데 숨겨진 통로를 거치면 팔콤 연구소로 들어가 팔콤 하얀마녀 제작팀의 몇몇을 구경할 수 있는 재미를 집어넣었다.

이 작품은 최근에도 활발히 다른 기종으로 이식되고 있는 작품이다. 최근에는 팔콤의 게임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는 아루온에서 이 작품 역시 서비스 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기도 하다.


줄거리

이 이야기는 가가브의 저편에도 큰뱀의 등뼈 끝에도 세계는 없다고 믿고 있던 시대의 마지막 이야기이다.

그 무렵, 이 지방은 티라스일이라 불리웠고, 폴티아, 메나트, 챠놈, 앰비쉬, 우들, 올도스, 퓨엔테, 기드나 라고 하는 8개의 나라가 있었다.

몇 나라는 문제의 씨앗을 가지고 있었지만 사람들은 각자의 땅에서 조용히 번영하며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신화, 영웅전, 우화, 사람들의 삶이 있는 곳에는 시대의 뒷편에 안개와 같이 희미한 전설도 몇가지 있다.

20년 전에 여러나라를 순례했다 전해지는 하얀 마녀의 이야기도 그런 전설중의 하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희미한 보라빛을 띈 은발의 머리카락은 달밤에도 아침 해에 비친 참억새의 이삭처럼 아름답게 반짝였고, 푸른 빛 감도는 눈동자는 샘물보다도 맑게 개어 있었다.

눈 내리는 밤, 달밤, 바람부는 밤, 밤낮을 가리지 않고 등불을 이어가듯 순례여행은 사람들 모르게 계속되었다.

생각해보면 마을에는 어느새 그녀가 와 있었다. 언뜻 보기에는 보통 소녀로 밖에 보이지 않았다.

조용히, 언제나 쓸쓸한 표정을 짓고 있던 그녀는 마을에서 마을로 여행을 계속했고, 지나간 마을에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남겼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내일에의 경종을 울리고 있었다. 나아가야만 하는 길. 가슴속에 새겨 두어야 할 몇 가지의 진실들.

재앙의 파도가 아직 작은 물결일 때, 의구가 위협으로 변하기 전에, 마치 그것이 자신의 사명인 것처럼 그녀는 순례의 여행을 계속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녀는 미래를 알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었다.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마녀였다.

좋은 예언이 들어 맞으면 사람들은 그녀를 찬미했고, 나쁜 예언이 맞으면 마녀의 저주라며 매도했다.

하얀 마녀. 언제부터인가, 사람들은 그녀를 그렇게 불렀다.

그것은 지금으로부터 20년 정도전, 아직 세계에는 칸드도 채플도 없고, 마법이 그다지 알려져 있지 않았던 시대의 일이었다. 마녀가 경이와 공포의 존재였던 때였다.

결국, 하얀 마녀는 사람들의 앞에서 모습을 감추었다. 지금에 이르러서는 소식을 아는 자도 없고, 단지, 전해지는 이야기의 하나로 일컬어질 뿐이었다.

옛날, 하얀 마녀라 불리우는 소녀가 티라스일을 여행했다. 여러가지 이야기를 남기고, 하얀마녀는 모습을 감추었다.


티라스윌(Tirasweel)
사람들이 여러가지 것들에 감사하기를 잊지 않았던 시대. 티라스윌이라는 세계가 있었다. 포르티아, 메나트, 챠놈, 앰비쉬, 우돌, 올도스, 퓨엔테, 기드나. 8개의 나라로 이루어진 세계는 그 주위를 큰 뱀의 등뼈라고 불리는 험한 절벽과 가가브라고 불리우는 거대한 균열에 의해 분단되어, 바깥세상과의 접촉은 없었다. 물론 바다를 건너 미지의 세계를 향하려는 자들도 있었지만, 사람들은 아직 긴 항해에 견딜 만큼의 기술을 갖고 있지 않았기 대문에 침묵의 바다에서 돌아오지 못했다. 미지의 세계에 둘러싸인 땅. 그것이 티라스윌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Tirasweel >


마녀의 바다(Witch's Inland Sea)
포르티아, 메나트, 챠놈, 우돌, 기드나의 해안선으로 둘러싸인 내해를 마녀의 바다라고 한다. 기록에 남아있는 수많은 마녀전설이 이 내해와 마주하고 있는 해변가로부터 시작하였기 때문에 언제부터인가 이 이름이 붙게 되었다. 내해는 평온하고, 반투명의 아름다운 지느러미를 가진 팜스나, 마치 흰 눈을 몸에 두른 듯한 스노우 사몬의 좋은 어장이다.

가가브(Gagharv)
기드나의 서쪽을 북과 남으로 나누는 거대한 대지의 균열, 가가브. 이 균열은 사람이 국가라는 형태를 만들어내기 이전부터 있었던 것이다. 태고적, 서쪽에는 붉은 부족이라고 불리는 기마 민족이 있었다. 기드나의 기록에 의하면 붉은 부족이 습격해왔을 때, 갑자기 하늘의 우뢰가 대지를 가르고, 황야에 거대한 균열을 만들어 침략자의 습격을 막았다고 한다. 가가브는 바다까지 이어져 가까운 곳이라도 200 밀로, 최대 1000밀로는 되는 거대한 균열이다. 그곳으로부터 불어 올라오는 난기류는 철새들의 방향감각마저도 이상하게 만들 정도. 하물며 날개가 없는 인간에게 있어서 아직까지 이 균열을 넘어서 서쪽으로 갈 수 있는 수단은 없다.

침묵의 바다(Silent Sea)
북동부에 펼쳐진 침묵의 바다를 수천 밀로 근해 쪽으로 가게되면 파도도 바람도 그 할 일을 잊게 된다. 수없는 뱃사람들이 바다의 저편을 향해 떠났지만, 누구 한사람도 무사히 돌아온 사람은 없었다. 모험자로서 이름높은 자주빛 머리의 이글렌, 늙은 선장 메이벨, 그리고 메나트 왕의 명을 받고 떠난 바이론 경.... 이 바다는 수많은 뱃사람들과 배를 집어 삼켜온 것이다. 말 그대로 누구 한사람도 이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는 침묵의 바다였던 것이다. 또한, 근해의 어딘가에는 고래보다도 거대한 바닷짐승인 가루가의 둥지가 있다고 전해진다.

큰 뱀의 등뼈(Backbone of the Greatserpent)
남쪽으로 눈을 돌리면 앰비쉬, 퓨엔테의 남단을 가로지르는 큰 뱀의 등뼈가 내륙과의 접점을 가르고 있다. 이 산맥은 앰비쉬의 창세 기록에 등장하는 거인 타나토시스와 큰 뱀 서팬트와의 싸움에서 생겨났다고 전해진다. 싸움은 달이 4번 하늘에 떠 오를 때까지 계속되었다. 격심한 싸움 끝에 타나토시스가 서펜트를 쓰러뜨리고, 거인은 큰 뱀을 그 어깨에 짊어지고 승전고를 울렸다고 한다. 수도 안데라와 가까운 두 개의 호수 "거인의 발자국"은 그때의 무게로 생겨난 것이라고 전해진다. 거인 타나토시스가 던져버린 큰 뱀 서팬트는 죽었지만 아직도 그 강인한 심장은 계속 고동치고있어, 그 피는 뜨거운 용암이 되어 산맥안에서 숨쉬고 있다고 한다. 사실, 남동쪽에 위치한 "큰 뱀의 혓바닥"이라고 불리는 활화산은 이그니스의 샤리네가 만들어지기 전까지 몇번이고 분화를 반복했었다. 그 모습은 마치 큰 뱀 서펜트가 사냥감을 노리고 혀를 움직이는 듯 했다고 문헌에 전해지고 있다.

 B.G. 63년 엘 필딘에서 발두스와 오크툼이 싸워 오크툼이 봉인의 땅에 봉인된다.
             신들의 싸움의 모습을 티라스일에서는 거인 타나토시스와 큰뱀 서펜트의 창세 전설 
             이 된다. 티라스일, 엘 필딘, 벨트루나 라고 하는 3세계의 구분은 없었다.

가가브달력
원년     「라우엘의 파도」를 이계로 보내고, 그 충격으로 인해 가가브가 태어난다.
           동시대, 엘 필딘 동부의 기마민족, 붉은 부족이 티라스윌을 습격하려 하지만,
           가가브의 출현에 의해 뜻을 이루지 못한다.
           이후, 대지는 티라스윌, 엘 필딘, 벨트루나라는 세개의 세계로 분리된다.
149년     이계 사람들이 「라우엘의 파도」로 인해 빈번하게 왕래하기 시작.
            이후, 티라스윌의 각지에는 샤리네가 만들어지고, 마녀의 순례가 시작된다.
210년     티라스윌에서는 마녀의 순례를 흉내낸 순례 의식이 각지의 마을에서 행해진다.
739년     티라스윌을 순례하는 마녀들의 모습이 사라진다.
           이후, 티라스윌에 나타나는 마녀들은 이계와는 상관없는 마법사가 대부분이된다.
908년     티라스윌에 미첼(미첼 드라프 헤븐) 출생.
909년     엘 필딘, 듀라스 지방에서 토마스 출생.
919년     엘 필딘, 듀시스 지방 남부에서 어빈 출생.
924년     미첼이 티라스윌의 라그픽 마을에 출현
929년     엘 필딘의 정신전 카테드랄이 사교도에 의해서 습격.
            벨트 루나에 폴트와 우나 출생.
932년     티라스윌에 듀르젤 출생.
937년     어빈, 마일의 약 1년간의 모험을 통해 엘 필딘의 신화시대가 종결.
940년     에메랄드 바다에서 캡틴 토마스와 해적왕 라몬이 결전을 벌임
954년     이계에서 하얀마녀 게르드 출생.
955년     미첼이 득도하고 이름을 올테가로 개명한다. 올테가와 겟페우스가 대결, 화해.
958년     올테가가 티라스윌에 현자의 수도 올도스를 만든다.
            티라스윌의 각 샤리네에 현자가 배치된다.
960년     티라스윌에 허크 출생.
961년     올테가가 올도스를 떠나 라그픽 마을에 은거.
            수행중인 듀르젤이 올테가를 방문한다.
            이후 올테가는 라프라는 또 다른 이름을 사용한다.
964년     듀르젤이 폴티아의 궁정 검사가 된다.
969년     이계의 이자벨이 티라스윌의 돌페스의 해안에 표류한다.
            폴티아의 루돌프왕과 결혼. 반년 후, 레파스가 루드성의 점성술사로 초대된다.
971년     게르드가 이계에서 티라스윌에 도착한다.
972년     듀르젤에 의해, 게르드의 지팡이는 라프에게 전해진다.
            티라스윌에 로디 출생.
974년     티라스윌에 채플과 칸트가 퍼진다.
977년     티라스윌에 크리스 출생.
            네갈섬 해역에서 레파스와 카지무가 괴수 가루가를 조종하는 실험을 한다.
978년     티라스윌에 쥬리오 탄생.
982년     라프가 여행 도중, 늑대에 습격당하고 있던 부모와 자식을 돕는다.
992년     쥬리오와 크리스, 약 3개월간의 순례의 여행을 떠난다.

폴티아(Pholti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폴티아의 라그픽 마을 >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이 나라에는 북서쪽으로부터의 무역풍이 따뜻한 바람을 싣고 온다. 그 때문에 거의 같은 위도상에서 있는 메나트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살기가 좋다. 수도인 루드는 이러한 기후와 루돌프 왕의 선정에 힘입어 순조로운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자연도 기복이 풍부하며 경치도 다양하다. 라그픽 마을 부근에 있는 수정 호수는 하늘을 뚜렷하게 비출 정도로 맑은 호수이다. 호숫가에 있는 디네의 샤리네는 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의 순례지로서 알려져 있다.

메나트(Menar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네갈 섬 >


수도는 견고한 성으로 둘려쳐진 넬바다. 국토는 척박하고 기후도 춥기 때문에 농작물도 풍부하지 않다. 동쪽으로는 얼음으로 막혀버린 산이 있는 등, 사는 사람들에게 있어 힘든 조건들로 갖추어져 있다. 침묵의 바다에 떠있는 네갈 섬은 이탄(석탄의 최하급품, 토탄이라고도 함)과, 적은 양이긴 하지만 보석을 산출해왔다. 진홍의 불이라고 불리는 귀중한 보석은 그나마 섬사람들의 생활을 돕고 있다.

챠놈(Chan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수도 다이스 >


이웃나라 메나트로부터 쌍용의 골짜기를 넘어오면, 이 나라의 윤택함이 한층 더 돋보이게 된다. 수도 다이스에 있는 국영 카지노는 모든 나라들의 부자들이 모이는 곳이며, 사람들은 밤낮을 잊고 도박의 스릴을 만끽하고 있다. 한편, 남동쪽의 늪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면 하루의 끼니도 만족하게 해결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가난한 마을이 눈에 들어온다. 티라스윌에서 챠놈만큼 빈부의 격차가 심한 나라도 없다.

올도스(Oldos)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올도스 >


영토 전체에 성벽을 두른 올도스는 티라스윌에서 찾아볼 수 없는 현자와 마법사가 많이 모이는 나라로 알려져 있다. 마법을 전파시키는 것에 열심인 덕분에 사람들의 교양은 높으며, 이 나라에서 수행을 마치고 각지로 흩어져간 현자들은 셀 수도 없다. 해발이 낮기 때문에 수많은 풍차로 물을 퍼내고 있다. 거리를 가로지르는 수도와 풍차가 만들어내는 풍경은 한번 볼 가치가 있을 것이다. 이곳은 또한 일부의 사람들이 행하는 순례의 성지이기도 하다.

우도르(Udor)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도르의 숲 >


남쪽과 서쪽에 봉우리를 펼치고 있는 슬리브, 그레이스 양대 산맥에 의해 지켜지고 있는 듯, 큰 나무들의 무성한 숲이 펼쳐져 있다. 수도인 시플은 숲에 삼켜질 듯한 작은 도시이다. 우도르의 역사는 숲과 인간의 싸움의 역사였다. 숲에는 많은 마수들이 서식하고, 생활권을 넓히기 위해서는 그들과의 싸움을 피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반면에, 어느 지방에서는 수목을 지키고 숲과 공존하려는 사람들도 있다.

퓨엔테(Phenthe)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루피나스 호수 >


중앙부에는 티라스윌 최대의 호수인 루피나스가 있다. 북부는 험한 산악지대로, 방목이 성행하고 있다. 한편 남부는 완만한 대지로, 농경에 적합하다. 북부에는 수도 하이젠, 남부에는 부유한 도시인 홀크가 있고, 국토를 종횡으로 이어주는 길은 여행자에게는 힘든 곳이 될 것이다. 이 나라는 에네톤 왕과 그 동생인 캬락 왕, 두명이 다스리고 있다.

앰비쉬(Ambis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안델라 성 >


나라의 동쪽 끝에는 활화산, "큰 뱀의 혓바닥"이  가로 놓여 있고, 안델라에는 거인의 발자국이 풍부한 물을 가득채우고 있다. 이 산과 호수의 이름은 거인이 큰 뱀을 쓰러뜨렸다는 기록에 기인한다. 용감한 기사를 배출하는 것도 기록의 영향이 클 지도 모른다. 수도 안델라와 항구마을 볼트가 이 나라의 경제를 떠받치고 있다. 비옥한토지는 아니지만 훌륭한 통치자의 헤택을 받아 국민의 생활은 안정되어 있다.

기드나(Ghidona)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메마른 호수 >


토지의 70%가 사막인 이 나라는, 국토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생활도 메말라 있다. 수도 기드넬은 호화로운 저택들이 늘어서 있어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남족에 위치하는 바라카도 투기장이 있는 커다란 마을이다. 이나라에서는 큰 상인들이 부유함을 무기로 가난한 자들로부터 이익을 착취하고, 사람의 몸마저도 돈으로 계산하려고 한다. 이 나라의 시작은 오래되었고, 아마도 티라스윌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나라일 것이다. 중앙의 산악지대에는 버려진 듯이 태고의 유적이 잠자고 있다.


등장인물

쥬리오(14살) Jurio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편의 주인공. 폴티아 국의 라그픽 마을 출신. 약간 내성적이지만 성실하고 강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언제나 크리스에게는 아무 말도 못하지만 중요한 경우에는 잣니의 의견을 주장하는 용기도 갖고있다.

라그픽 마을의 성인식으로 소꿉친구인 크리스와 함께 올도스 대성당을 향하여 순례의 여행을 떠난다.

크리스(15세) Chri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편의 여주인공. 쥬리오와 마찬가지로 라그픽 마을 출신. 회복, 공격보조계의 챠펠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밝고 서글서글하며 낯을 가리지 않는다. 자신이 없으면 쥬리오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나이가 한 살 많은탓인지, 쥬리오에 대해서는 보호자라는 감정이 앞선다. 때로는 쥬리오를 자신의 부하라고 생각할 때도 있다.

샤라(22세) Shirl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신지는 퓨엔테의 어딘가라고 한다.

여기저기를 떠도는 도둑. 하지만 아직 도둑질에 성공해 본 적은 없다. 구스와 함께 티라스윌을 휩쓸고 다니고 있다. 절세의 미녀. 변장이 특기이며 활의 명수. 멍청한 구스 때문에 언제나 도둑질은 실패하기만 한다. "콤비 해산!" 이 입버릇

구스(23세) Go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신지는 불명.

여기저기를 떠도는 도둑. 하지만 아직 도둑질에 성공해 본 적은 없다. 샤라와 함께 티라스윌을 휩쓸고 다니고 있다. 상당한미남이지만 타고난 덜렁이이기도 하다. 틈만 나면 젊은 아가씨에게 말을 걸고 다닌다. 말주변이 좋아서 일단 우위에 서게 되면 끝까지 밀고 나간다. "말해두지만 난 세다구"가 입버릇. 단검 사용에 있어서는 견줄 사람이 없을 정도. 특기는 로프 던지기, 돌 던지기등 물건을 던지는 일. 놀랍게도 백발백중의 실력.

본인은 숨기고 있지만 요리도 잘한다.

허크(32살) Huck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폴티아국의 항구마을 라파에 살고 있지만 집을 비울 때가 많다. 크리스의 숙부.

이저에 여러 나라를 순례하고 다녔던 "하얀마녀"의 연구에 정열을 불태우고 있다. "피할 수 없는 운명의 장난 때문에..."가 입버릇. 친구들로부터도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되는 모양이지만, 쥬리오와 크리스하고는 기묘하게도 죽이 맞는듯 하다.

로디(20살) Lodi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나트 국의 네갈 섬 출신.

어릴 적에 양친의 목숨을 앗아간 바다짐승 가루가에게 복수하기 위해 강해지려고 마을을 뛰쳐나와 검사가 되었다. "이놈만큼은 내게 맡겨"가 입버릇. 존경하는 사람은 폴티아 국의 궁중검사 듀르젤. 조부인 케빈은 지금도 네갈 섬의 테그라에 살면서 이탄으로 키워지는 진귀한 보석 "진홍의 불꽃"을 양식하며 지내고 있다.

피리(14세) Phili
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엔테 국의 마을 변두리에 어머니 리즈와 둘이서 살고 있다. 유명한 약사인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조제기술은 퓨엔테의 사람들로부터 많은 신뢰를 받고 있다. 사이좋은 친구는 작은 곰 방방. 밝고 예의바른 성격으로 모든사람으로부터 호감을 사고 있다.

알프(41살) Alf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신지는 앰비쉬 국인것 같지만, 그 밖의 사항은 불명. 말투나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어딘가 속세를 벗어난 듯한 구성이 있어서 주위로부터 동떨어져 보인다. 얼핏 보기에는 믿음직스럽지 못한 것 같지만 머리가 매우 명석하고 총명한 일면을 갖고 있다. 바다짐승 가루가의 동향을 신경쓰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英雄伝説 3 : 白き魔女 >



참고사이트
1. Review in the World ::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FC - by kaijer(본인)
2. 영웅전설 - 한국 위키피디아(한국어)
3. 영웅들의 샤리네(KOR)
3.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일본 위키피디아(JPN)
4. 팔콤 너무좋아 - 영웅전설(JPN)
5. 신영웅전설 3 하얀마녀(JPN)
6. Gagharv Trilogy Maniac Data(JPN)
7. 가가브 연표(JP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