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 임 명
: 영웅전설 6 : 천공의 궤적 First Chapter
영    제 : The Legend of Heroes 6 : Sora no Kiseki First Chapter
원    제 : 英雄伝説 6 : 空の軌跡 First Chapter
출 시 년 : 2006년 3월 28일(국내)
제 작 사 : Falcom
장 르 : RPG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98 / 2000 / Me / XP
언 어 : 완벽 한글화
홈페이지 : 천공의 궤적_아루온 게임즈( http://lh6.aruon.com/main/main.php )(2008년 9월 현재)



기종별 발매현황
2004년 6월 24일 : Windows 98 / 2000 / Me / XP 초회한정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작 가가브 트롤리지 3부작 이후 첫번째 새 시리즈
- 시리즈 최초의 3D이며, MAP에서 저녁놀의 씬이 되면 그림자도 길어지며 분위기가 생김
- CD-ROM 3장 혹은 DVD 1장으로 구성, 발매
- 한정판 구성은 비쥬얼 설정 자료집, SAV(슈퍼 어레인지 버전), 주제가 싱글 CD

10월 28일 : Windows 98 / 2000 / Me / XP 일반판
- 초회 한정판의 특전을 제외하고 발매
- DVD 버전으로만 발매

2006년 1월 20일 : Windows 98 / 2000 / Me / XP 중국판
- 초회 한정판 특전은 공략집, SAV(슈퍼 어레인지 버전), 주제가 싱글 CD, 게임내 문장의 열쇠고리

3월 17일 : Windows 2000 / XP Online 한글판(Aruon Gam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시리즈 최초의 온라인 패키징 서비스
- 한달 정액제, 시간제 정량제등의 요금체계 이용가능
- 한정판 특전은 특제 하모니카, 비쥬얼 설정자료집, 주제가 악보, 스페셜 DVD, SAV(슈퍼 어레인지 버전), Unused Music

5월 20일 : Mobile 영웅전설 6 에피소드 1(GPANG / 게임알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장만 수록

9월 26일 : Mobile 영웅전설 6 에피소드 2(GPANG / 게임알로)
- 3장까지 수록
- 1장 구입자에 한해서 구입가능(확장팩기능)

9월 28일 : PSP(FAL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투시 보이스 지원
- 2회차 플레이시 하드, 나이트메어 모드 선택 가능
- 마수수첩, 지명 콜렉션 등장

2007년 3월 29일 : Windows Vista 대응

10월 29일 : Windows 2000 / XP / Vista Frog 서비스 한글판(Aruon Games)
-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 방식
- 게임 중간에 광고 삽입, 게임은 무료
- 정액제 결제시, 광고 없이 플레이


작품소개
팔콤의 역사를 논할때 빠질수 없는 양대 RPG중에 하나이며, 팔콤이 RPG 메이커라는 인식을 확실히 인식시켜주었던 시리즈 중에 하나.

본래 팔콤의 거대 프로젝트인 Dragon Slayer 라는 시리즈물의 6번째 작품으로 제작된게 영웅전설이었다. 그 영웅전설의 인기가 가히 폭발적이자, 새로운 시리즈로 분가하여 지금의 까지 이르렀다.

특히 가가브 트릴로지 3부작은 그동안 팔콤의 대표적 게임 이스와 어깨를 나란히 할수 있게 해준 작품으로 국내에도 상당한 팬들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 우정등의 교육적인 내용과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스토리 및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팔콤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이번 영웅전설 6은 1999년 가가브 트릴로지의 마지막인 바다의 함가이후 5년만에 출시된 작품으로 큰 서사시적 이야기였던 가가브 3부작과는 별도의 이야기를 꾸려나가고 있다.

얼 마전 일본에서 영웅전설 6 : 천공의 궤적 Second Chapter 가 발매되었으며, 국내에서는 First Chapter 가 일본에서 발매된지 2년이 지난 2006년, 한글화 되어 출시되었다. 하지만, 불법복제를 염두해둔 새로운 서비스 방식으로 국내에 출시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많은 팬들로부터 환영과 비난을 동시에 받은 작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품 자체로 봤을 때는 긴 시간을 기다린 영웅전설 매니아들에게 기다린 보람을 느낄수 있게 해준 작품이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줄거리

유격사. 통칭 브레이서라고 불리우는 집단.
그들은 민간인의 안전과 지역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서, 마수 퇴치와 범죄를 방지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다.
특정 국가에 귀속되지 않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활동하는 유격사들은 어린 아이들의 동경의 대상이자, 선호하는 직업중 하나이기도 하다.

리베르 왕국 5대 도시중 하나인 로렌트시 근처에서 태어나고 자란 소녀 에스텔은 유격사인 아버지와 같이 지내는 탓에, 유격사를 동경하는 소녀이다. 그녀는 형제처럼 같이 자라난 요슈아와 함께 유격사를 목표로 항상 수행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번 작품의 두 주인공. 에스텔과 요수아 >

그 러던 어느날, 에스텔의 아버지 카시우스 앞으로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편지를 읽은 카시우스는 급한 볼일이 생겼다며, 에스텔과 요슈아를 남겨두고 여행을 떠나버린다. 준유격사가 된 두명은, 당초 카시우스가 맡을 임무를 대신 맡으면서 본격적인 유격사 업무에 들어가게 된다.

이 시대. 사람들의 생활은 도력기라고 불리우는 기술에 의해 유지되고 있었다. 50년전, 도력혁명에 의해 초래된 도력기는, 비행선을 시작으로 하는 다양한 기술에 도입되어, 사람들의 생활을 비약적으로 풍족하게 해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도력 혁명으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은 윤택해졌으나... >

그 런 반면, 많은 나라들이 도력기를 이용하여 새로운 병기의 개발에 힘을 쏟기 시작하여, 패권을 노리는 나라들의 움직임이 일고 있으며, 그로 인해 대륙은 혼잡한 양상을 보이기 시작한다. 그러한 시대에, 열강 사이에서 독립을 유지하고 있는 리베르 왕국. 그 리베르를 무대로, 주인공 에스텔과 그녀를 둘러싼 다양한 사람들과의 인간 드라마가 전개되며, 에스텔은 유격사로서, 인간으로서 크게 성장해 가기 시작한다.

새로운 세계, 새로운 사람들을 통해 그려지는, 새로운 영웅들의 이야기


출처 : 영웅전설 6 : 천공의 궤적 공식 홈페이지( http://www.falcom.com/ed6/index.html )


주요 등장인물(파티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얏호- 해냈다-♪ 우리도 드디어 브레이서 길드의 일원이야!"

본편의 주인공. 유격사 협회의 견습 유격사. 어떤 상황에서도 절대로 그만두지 않는 한번 마음 먹으면 해내고야 마는 발랄한 소녀. 5년전, 아버지가 데리고 온 요슈아와 가족과 같은 관계다. 무술실력이 상당히 뛰어나서 자신의 키보다 큰 봉을 자유자재로 다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럴때에는... 견딜수 없을 만큼 내가 싫어져. 사람으로서 불완전한 것이 아닐까 하고..."

5년전, 브라이트가에 입양된 소년. 칠흑빛 머리카락과 호박빛 눈동자를 가진 서늘한 인상의 주인공. 냉정 침착한데다가 머리도 좋아서 무턱대고 뛰어드는 에스텔을 도와주는 경우가 많다. 에스텔과 같은 견습유격사로 무기는 예리한 쌍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후후.. 타이밍 맞춰서 잘왔네~♪ 나랑 같이 한잔 할까?"

"은섬의 셰라자드"라는 별명을 가진 여자 유격사. 카시우스의 제자로 에스텔과 요수아에게는 가족과 같은 존재. 여성스럽고 상냥하지만, 술만 마시면 집요해지는 버릇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훗, 다들 알아차린것 같군. 무엇보다 중요한 것.. 그건 사랑과 평화라는 사실을. 요즘 말로 하면 러브 앤 피스"

북쪽의 대국. 에레보니아 제국에서 찾아온 방랑 연주가. 피아노부터 류트까지 연주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상당히 자기도취적인 성격. 생각지도 못한 언동으로 주위를 썰렁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두 분을 보고 있으면 왠지 부러워져요... "

천재 도력학자, 러셀박사의 손녀. 성격이 좋고 명랑하여 모든 사람으로붙터 사랑받는 활발한 성격의 아이. 의외로 고집스러운 면도 있어서 기계를 앞에두면 푹 빠져들고 마는 것이 옥의 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싸움은 기합이야. 기백에서 지면 끝이란 말이다."

"중검의 애거트" 라고 불리는 실력이 대단한 젊은 유격사. 키만큼 큰 거대한 검을 휘두르는 위력을 가진 사람. 항상 기분 나쁜 표정으로 에스텔 일행에게 엄격하게 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 사람을 지키기 위해 사용하도록 배웠습니다. 지금이 그 때라고 생각합니다."

루안지방에 있는 제니스 왕립학원에 다니는 여학생. 학교가 쉬는 날에는 가까운 고아원에서 일손을 돕는다. 온화하고 상냥한 성격으로 아이들이 좋아한다. 하얀바다매가 항상 곁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저씨라니. 진 바섹. 캘버드 공화국 출신이다. 진이라고 불러줘."

동쪽의 캘버드 공화국 출신인 거한의 무술인. 유격사이면서 왕도에서 열리는 무술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리베르를 방문했다. 호탕하고 털털한 성격에 의지가 되는 형이라는 느낌의 호한. 묘령의 여성에게 약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英雄伝説 6 : 空の軌跡 First Chapter >




참고사이트
1. Review in the World ::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FC - by kaijer(본인)
2. 영웅들의 샤리네(KOR)
3. 팔콤 너무좋아 - 영웅전설(JP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