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 임 명
: 영웅전설 6 : 천공의 궤적 Second Chapter
영    제 : The Legend of Heroes 6 : Sora no Kiseki Second Chapter
원    제 : 英雄伝説 6 : 空の軌跡 Second Chapter
출 시 년 : 2006년 11월 22일(국내)
제 작 사 : Falcom
장 르 : RPG
음성지원 : 지원
OST여부 : 유
플랫폼 : Windows 98 / 2000 / Me / XP
언 어 : 완벽 한글화
홈페이지 : 천공의 궤적_아루온 게임즈( http://lh6.aruon.com/main/main.php )(2008년 9월 현재)



기종별 발매현황
2006년 3월 9일 : Windows 98 / 2000 / Me / XP 초회한정판

- 전작, FC와 스토리 연계, 세이브 데이터 호환, 연계 가능하며, 연계시 특전 추가
- 전작의 파티캐릭터 + 신 파티캐릭터
- DVD 로만 발매
- 한정판 구성은 드라마 CD, 포토 스토리 북

3월 9일 : Windows 98 / 2000 / Me / XP FC + SC 합본판
- FC와 SC 수록
- SC 초회한정판 특전은 제외
- DVD 로만 발매

2006년 11월 22일 : Windows 2000 / XP Online 한글판(Aruon Games)
- FC에 이은 GOD 서비스
- 게임 CD 가 빠진 포토스토리북, 타로카드등의 특전만을 모은 한정판을 발매
- 한달 정액제, 시간 정량제등의 요금으로 플레이 가능

2007년 2월 2일 : Windows 2000 / XP Online 한글판 미니게임 추가 버전(Aruon Games)
- 루안의 카지노 이용가능(미니게임, 퀘스트 재현)
- 만 18세 유저에게만 가능

3월 29일 : Windows Vista 대응판

11월 1일 : Windows 2000 / XP / Vista FROG 한글판(Aruon Games)

-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서비스 FROG를 통한 온라인 발매

9월 27일 : PSP(FALCOM)

- UMD 2장으로 발매


작품소개
Falcom 의 명품 브랜드, 영웅전설의 최신작 6편 천공의 궤적 3부작중 두번째 작품. The Second Chapter. 충격적인 반전을 선보인 FC의 후속편으로 전작에 비해 볼륨이 커졌다.

국내에서는 아루온이라는 업체에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최초 정액제로 시작했었던 것을 현재는 광고서비스를 송출하고 무료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인 FROG 를 개발, 자생력을 갖고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FROG 는 기존, PPG방식, 즉 게임내에 오브젝트들을 광고용으로 대체하는 방식이었으나, FROG는 게임내에 일정한 타이밍에 광고 자체를 송출해 주는 방식으로 쉽게 생각해, TV 영화 중간에 광고가 삽입되는 형태의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과연 차세대 패키지 게임 시장의 서막을 알리는 계기가 될지, 앞으로의 아루온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이다.

<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방식 FROG를 채택한 영웅전설 6 : SC >



줄거리

유격사가 되고 싶어하는 소녀 에스텔은 남매처럼 자란 요슈아와 함께 정 유격사가 되기 위하여 태어나고 자란 고향마을 로렌트를 떠났다.

리베를 각지를돌아다닌 에스텔과 요슈아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 그리고 가는 곳마다 일어나는 알 수 없는 사건, 많은 일들이 하나의 사건으로 귀결되는 때, 리베르 왕국을 둘러싼 거대한 음모가 밝혀지게 된다.

많은 어려움을 만나면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은 에스텔 일행은 리베르를 뒤흔들려고 한 음모 - 쿠데타를 저지하였다.

드 디어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과 요슈아. 여왕탄생제의 활기로 넘치는 왕도 그란셀을 걸으면서 에스텔은 요슈아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확인했다. 여행을 하는 동안, 옆에서 자신을 돌보아준 요슈아는 에스텔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과 요슈아 >

하지만 그날 밤, 요슈아는 에스텔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그리고 알게 된 놀라운 사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너를 좋아했어.. 잘 지내, 에스텔."

그렇게 말하고 소년은 소녀의 앞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소녀의 손에는 소년의 하모니카만이 남아 있었다.

자취를 감춘 소녀를 찾기 위해 소녀는 여행을 하기로 결의 한다.

< 우로보로스 >

쿠데타의 배후에서 활동하던 수상한 결사가 드디어 그 정체를 드러내고 리베르 전국에 혼란을 불러 일으킨다.
< 쿠데타의 배후 우로보로스 >

불타는 왕도 그란셀. 다가오는 거대 전함. < 오리올 >이 그 결계에서 해방되어 리베르 왕국은 최대 위기를 맞게 된다.

< 결사 > 의 음모를 저지하려고 모습을 감춘 요슈아를 찾기 위해, 정유격사가 된 에스텔의 새로운 여행이 지금, 시작된다.!

출처 : 영웅전설 천공의 궤적 SC Mini Guide


주요 등장인물(파티가능)
"나는... 어떻게든 요슈아가 살아온 궤적을 알아 내고 싶어. 정말 이 기분은 진심이야."


유격사협회의 정유격사(브레이서). 견습 유격사일 때, 리베르를 놀라게 한 쿠데타 사건에 휘말려 그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에 유격사로서도 인간으로서도 크게 성장했다. SC 에서는 사라진 요슈아를 찾으면서 쿠데타를 배후에서 조종한 "우로보로스"의 음모를 막기 위해 여행을 시작한다.


"잘 있어... 에스텔."

칠흑빛 머리카락과 호박색 눈동자를 가진, 어딘지 모르게 어두운 소년. 5년 전, 브라이트가에 입양되어 에스텔과는 친남매처럼 자랐다.
에스텔과 함께 정유격사가 되기 위해 여행을 했지만, 여왕탄생제 당일 밤, 자신의 정체와 과거를 에스텔에게 밝히고, 그대로 자취를 감춘다.
"우로보로스"라고 불리는 미지의 결사와 무언가 관계가 있는 듯한데...


"괜찮아. 너와 요슈아의 끈을 믿어봐."

"은섬의 셰라자드"라는 별명을 가진 여자 유격사. 에스텔에게는 언니와 같은 존재로 술을 엄청 마시고 행패를 부리는 좋지 않은 버릇이 있다.
쿠데타를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던 미스터리 결사 "우로보로스"의 움직임을 조사하기 위해 에스텔의 여행에 협력하던 중에 의외의 과거가 밝혀진다.


"아름답고 가련한 아가씨는 존재 자체가 보물인데."

북쪽의 대국. 에레보니아 제국에서 찾아온 방랑 연주가. 피아노부터 류트까지 연주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상당히 자기도취적인 성격. 여왕탄생제가 끝난 뒤에도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온천여행을 즐기는 등의 행동으로 어릴 적 친구인 주재무관 뮐러의 골치를 아프게 한다.


"이대로 만날 수 없게 되면 어떻하지, 나... 많이 불안했어. "

천재 도력학자, 러셀박사의 손녀로 기계를 엄청 좋아한다. 에스텔과 요슈아를 알게 된 뒤로 친남매처럼 지내고 있다. 요슈아가 에스텔로부터 사라진 것에 매우 상처를 받았지만, 그래도 명랑하고 활발하게 지내고 있다.


"가끔씩은 누군가에게 의지하거나 약한소리를 하는 것도 괜찮아."

"중검의 애거트" 라고 불리는 실력이 뛰어난 젊은 유격사. 쿠데타 때에는 에스텔 일행과 협력하여 러셀 박사를 구출. 그때 싸웠던 로렌스 소위에 대해 아직도 매우 안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셰라자드와 마찬가지로 "우로보로스"의 움직임을 조사하기 위해 에스텔에게 협력한다.


"나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내 자신의 부족함이 너무 싫어져요."

루안지방에 있는 제니스 왕립학원에 다니는 여학생. 실제 정체는 알리시아 여왕님의 손녀인 클로디아 폰 아우스레제. 쿠데타 때에는 에스텔 일행과 협력하여 성에 유폐되어 있던 여왕을 구출했다. 여왕탄생제가 지난 뒤에 왕립학원으로 돌아가서 생활을 재개하지만....


"어떻든간에 늦진 않은것 같네."

동방의 캘버드 공화국 출신인 거한의 무술인. 쾌활하고 깔끔한 성격으로 믿음직한 형 같은 느낌이 드는 사람. 에스텔 일행과 함께 무술대회에 출전했고 계속하여 쿠데타 저지에도 협력했다. 여왕탄생제 다음, 공화국에 있는 길드의 요청으로 일단 귀국했지만....


"쪼매 기운이 없어 보여서 나의 멋진 토킹 실력으로 웃게 해줄라고 생각했을 뿐인기라."

세프티아 교회의 순회신부, 가볍고 뻔뻔한 성격으로 언동과 복장을 보면 신부인지 상상도 할 수 없지만, 의외로 사려 깊고 남을 잘 돌본다. 교회가 없는 작은 마을을 돌며 설법을 하고, 주말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일을 하지만, 아무래도 다른 목적이 있는 것 같다.


"너, 처음 만났을 때보다 태도가 딴판이잖아. 나를 얕보는 거야."

카프아 일가 3남매의 막내로 정보 수집을 담당. 남자 같고 도발적인 성격이지만, 부하들로부터는 "아가씨"라고 불리고 있다. 성격적으로 안 맞기 때문인지, 에스텔과는 항상 대립한다.



< 英雄伝説 6 : 空の軌跡 Second Chapter >




참고사이트
1. Review in the World :: [Game]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FC - by kaijer(본인)
2. 영웅들의 샤리네(KOR)
3. 팔콤 너무좋아 - 영웅전설(JPN)
4.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Second Chapter 공식 홈페이지(JP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