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2552년 9월 19일

────────────────────────────────


공간도약 슬립스페이스에서 빠져나온 필라 오브 어텀은 눈 앞에 나타난 링 형태의 구조물과 함께 12척 가량의 코버넌트 추격대가 따라붙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지긋지긋한 코버넌트의 추격


이들에 의해 함선이 나포될 위기에 처하자 함장 제이콥 키예스는 콜 교전 수칙에 따라 모든 데이터를 파기한 후 마스터 치프에게 AI 코타나를 맡기고 함선을 탈출하도록 명령한다.


구명정을 통해 함내에 교전 중인 해병들과 함께 눈 앞의 구조물로 탈출한 마스터 치프는 마찬가지로 개인 구명정으로 탈출했다가 코버넌트들에게 사로잡힌 키예스 함장을 구출하는데, 함장은 이 링 형태의 구조물이 04 헤일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준다. 하지만 함장을 비롯한 몇몇 동료들은 이내 괴이한 모습으로 미쳐버리게 된다. 헤일로 깊숙한 실험실에 봉인되어있던 기생 생명체 플러드 때문이었다.


미지의 생명체 플러드와의 조우


이후 마스터 치프는 04 헤일로의 AI 길티스파크를 만나 플러드의 해악성과 플러드를 말살하려면 헤일로를 가동시켜야만 한다는 사실을 전해듣고 헤일로를 작동시킬 수 있는 열쇠 인덱스를 우선 손에 넣는다. (길티스파크는 고대 인류였던 인간 소년이 컴포저 기술에 의해 데이터화 된 존재다.)


04 헤일로의 AI 길티스파크

그리고 관제실로 가서 인덱스를 꽂아 헤일로를 작동시키려던 찰나, AI 코타나가 나타나 인덱스를 가로채며 헤일로의 진정한 정체에 대해서 알려준다. 헤일로를 가동할 시 플러드 뿐만 아니라 은하계의 지적 생명체 모두가 절멸할 것이라는 것.


치프는 이번엔 코타나의 말에 따라 헤일로 시설만을 파괴하기 위해 필라 오브 어텀의 핵융합로를 이용해 자폭 시스템을 가동하려고 했으나 AI 길티스파크의 방해로 자폭 시스템은 무효화 되었고, 이에 치프는 엔진룸으로 이동하여 핵융합 엔진에 직접 수류탄을 까넣는다.


곧이어 엔진은 폭주하기 시작했고 마스터 치프가 소형 전투기를 통해 빠져나가고 나자 헤일로는 핵폭발 충격으로 3개의 조각으로 파괴된다.


파괴되는 04 헤일로



2552년 9월 23일

────────────────────────────────


이후 치프는 소형 전투기를 몰아 코버넌트 함선에 착륙. 기함 내부를 장악하려 했으나 코버넌트들이 엔진을 부셔버리는 바람에 근처 가스 행성으로 곤두박질 치게 된다. 이 위기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AI 코타나는 한 번도 시도해본 적이 없었던 대기권 내에서의 슬립스페이스 도약을 시도했고, 의외로 이 도약은 성공하여 치프는 리치 행성에 되돌아오게 된다.


당시 리치 행성은 아직 코버넌트들이 선조의 유물을 찾지 못해 행성을 완전히 유리화하지는 못한 상황이었다. 치프는 우선 살아남은 스파르탄 동료들과 화이트 위컴 중장을 구출해 탈취한 코버넌트 함선에 태웠지만 핼시 박사는 다른 함선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선조의 유물을 가지고 사라져버린다.


되돌아온 리치 행성


곧이어 AI 코타나는 코버넌트가 곧 지구 침략을 준비 중이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치프 일행은 바로 코버넌트의 함선이 모이는 정거장을 찾아 또다시 슬립스페이스를 시도하였고, 그곳에서 500여 척에 달하는 코버넌트 함선이 모여있는 정거장을 발견하고야 만다.


치프 일행은 정거장의 발전 시설을 과부하시켜 폭발시키로 하였고, 이에 화이트 위컴 중장은 일부러 광역 어그로를 끌어 코버넌트 함선들을 정거장 한가운데에 모은 뒤 스스로를 희생해 500여 척의 코버넌트 함선과 함께 정거장을 통째로 날려버린다.


코버넌트 세력에 대한 회심의 일격


치프는 AI 코타나를 가지고 무사히 지구에 귀환한다. 하지만 안도할 틈도 없이, 마침내 지구에도 코버넌트 함대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