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2557년

────────────────────────────────


4년 뒤, 코타나가 동면 중이던 치프를 깨운다. 여명호에 난데없이 코버넌트 무리가 침입했기 때문이었다. 치프는 코버넌트들을 물리치며 상황 파악에 나섰다. 하지만 여명호는 이내 근처 인공 행성의 자기장에 끌려 추락하고 만다. 그곳은 선조들의 인공 행성 쉴드월드 중에 하나인 레퀴엠이었다.



​또 다른 쉴드월드 '레퀴엠'


이 당시 코타나는 본래 AI의 수명인 7년을 넘어 8년째에 접어들고 있었다. 치프는 그녀를 지구에 있는 핼시 박사에게 서둘러 데려다주기 위해 근처에 탈만한 우주선이 없는지 탐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내 이곳에서 UNSC의 신형 함선인 인피니티의 신호가 잡히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역대 UNSC 함선 중 가장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인피니티'


얼마 후 인피니티 역시 레퀴엠의 자기장에 끌려 추락했다. 인피니티는 우주에 남은 헤일로들을 찾아 연구 기지를 세우고 해체하는 임무를 받은 전함이었다. 이 임무의 일환으로 03 헤일로에서 얻었던 선조 유물의 좌표 위치 정보를 따라왔다가 레퀴엠에 끌려 추락한 것이다.

 

치프는 이 인피니티와 교신하기 위한 과정 중 이곳에 봉인되었던 고대 선조 우어 다이댁트를 깨우고 만다. 과거에 컴포저를 통해 인간들을 데이터화시켰던 그는 다시 깨어난 이후에도 인간들에 대한 분노가 여전했다. 그는 우선 선조의 함선을 통해 컴포저가 있는 03 헤일로로 향했다.



다시 깨어난 우어 다이댁트와 프러미시안 나이트들


치프는 이곳에서 우어 다이댁트를 가두었던 라이브러리안의 존재도 만났다. 그녀는 스파르탄, 묠니르, 치프, 코타나 전부 자신이 수천 세대를 걸쳐 계획한 결과라고 했다. 그리고는 우선 치프를 컴포저에 대한 면역력을 가질 수 있게 진화시켜주었다.



떡밥 팍팍 던져대는 라이브러리안


치프는 인피니티로 복귀해 함장에게 선조와 다이댁트의 위협에 대해 전했다. 하지만 함장은 치프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다. 설상가상 수명이 다해 정신이 붕괴되기 시작한 코타나가 헛소리까지 늘어놓자 당장 그녀를 파기하려 했다. 치프는 코타나를 데리고 나와 둘이서 우어 다이댁트를 막기로 결심한다.



점차 붕괴되기 시작한 코타나


하지만 일은 치프의 생각대로 쉽게 풀리지 않았다. 03 헤일로에서 우어 다이댁트에게 컴포저를 빼앗겨 03 헤일로 연구 시설의 모든 인간이 사망하고 만 것이다. (중간 장치를 통하지 않고 컴포저의 빛을 직접적으로 맞으면 육신이 재로 변한다. 치프의 경우에만 면역력 덕분에 생존 가능하다.)



잿더미로 변해버린 03 헤일로의 연구진들


우어 다이댁트는 이번엔 컴포저를 가지고 지구로 향했다. 치프는 좌절할 새도 없이 서둘러 그를 다시 쫓았고, 힘겨운 추격전 끝에 마침내 그의 함선에 침투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그는 이미 컴포저를 통해 지구의 '뉴 피닉스 지역(북미 애리조나에 위치한 대도시)'의 7백만 명의 시민들을 데이터화 시켜버린 뒤였다.



기어코 대참사가 일어나고만 뉴 피닉스


마침내 우어 다이댁트와 1:1로 대면하게 된 치프는 그의 압도적인 힘에 고전을 면치 못 했다. 결국 분열한 코타나의 도움으로 우어 다이댁트가 속박된 틈을 타 치프가 그의 가슴에 수류탄을 박아 넣었고, 이로 인해 다이댁트는 컴포저를 쏘기 위한 슬립 스페이스 워프 게이트 속으로 추락해버린다.



소.. 손 잡아쥬..


결사항전의 각오로 소형 핵폭탄을 함께 들고 왔던 치프는 다이댁트가 추락한 후 본래 계획대로 핵을 작동시켜 컴포저를 함선과 함께 날려버렸다. 이때 코타나가 희생하며 치프를 살린 덕에 치프는 무사히 우주 공간에 표류되었고, 이후 UNSC에 의해 구조되어 지구로 귀환한다.


아.. 안돼 내 랜선 피규어..


그러나 우어 다이댁트는 아직 죽지 않았다. 그는 워프 게이트를 통해 03 헤일로 표면에 전송되었고, 그곳에서 스파르탄 2 블랙 팀 대원 4명을 몰살시킨 후 컴포저 장치들을 추가로 확보했다.



우어의 마지막 발악


치프는 곧 스파르탄 2 블루팀과 함께 우어 다이댁트를 추격해왔다. 우어 다이댁트는 끝내 컴포저 생산시설을 담당하는 모니터 스태틱 카틸론에 의해 헤일로 관제실에서 불타며 격리된다.

 

이후 마스터 치프는 이번 사건을 후드 제독에게 보고한다.



지구군 대빵 '후드 제독'



2558년

────────────────────────────────


6개월 후, 인피니티의 새 함장으로 승진한 라스키 중령이 쉴드월드 레퀴엠에 연구 시설을 설립하고 선조의 유물들을 확보하는 임무를 받아 레퀴엠으로 향했다.



또다시 레퀴엠으로 향하게 된 라스키 중령


또한 이 인피니티에는 스파르탄 4들도 동승하고 있었다. 이들은 전 세대 스파르탄과 달리 지원자를 받아 정상적인 절차로 양성된 정예병들로써, 레퀴엠에 남아있는 코버넌트 병력들을 쓸어내는 역할을 맡고 인피니티와 함께 레퀴엠으로 향했다.



스파르탄-lV 멤버들


얼마 후 일단의 과학자들이 선조의 유물 하나를 찾아내어 조사를 위해 인피니티 함선 내로 가지고 들어왔다. 하지만 이 유물이 오히려 함선과 인간들을 스캔하며 조사하는 모습을 보이고 과학자 하나가 빨려 들어가 버리는 등 사고가 일어나자 라스키 중령은 선조 유물에 관한 가장 전문가로 꼽히는 캐서린 핼시 박사를 인피니티로 불러들였다.



레퀴엠으로 불려온 핼시 박사


핼시 박사는 그동안 스파르탄 2 양성 과정에서의 윤리적 문제 때문에 체포되어 있던 상황이었다. 레퀴엠의 선조 유물 조사를 맡게 된 그녀는 도착하자마자 역시 능숙하게 유물을 다루며 이를 통해 다른 이들 모르게 줄 음다마와 교신하기 시작했다.


스톰 코버넌트의 수장 줄 음다마


줄 음다마는 코버넌트의 한 분파인 스톰 코버넌트를 이끄는 상헬리 족 수장이었다. 그는 고대의 선조 라이브러리안이 남긴 지식과 그 힘을 손에 넣으려 레퀴엠 일대를 장악하고 있었다. 하지만 선조의 유물들은 계승자인 인간들에게만 반응했기 때문에 그는 인간의 도움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핼시 박사와 은밀히 협력을 하게 된다.


핼시 박사는 중간에 이 교신을 들켜 UNSC에 의해 잠시 구금되기도 했다. 하지만 인피니티 함선의 AI 롤랜드를 장악하는 등의 기지를 발휘하여 조사를 강행했고, 끝내 줄 음다마 측에 넘어가서까지도 조사를 계속하여 마침내 라이브러리안을 만나는데 성공한다.



핼시와 라이브러리안의 만남


라이브러리안은 이미 핼시의 존재를, 아니 모든 걸 알고 있었다. 그녀는 핼시에게 은하계에 존재하는 모든 선조의 유물들의 위치가 기록되고 그것을 제어할 수 있는 야누스의 열쇠를 전해주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이 모든 유물들은 모두 코버넌트가 아닌, 수호자의 의무를 계승시킬 인간을 위해 만들어놓은 선물이라 했다.



은하계의 모든 선조 유물들을 찾을 수 있다는 야누스 열쇠


야누스 열쇠는 두 가지 조각이 하나로 결합되어야 기능을 발휘하는 물건이었다. 핼시는 때마침 자신을 구출하러 온 스파르탄가브리엘 쏜에게 열쇠의 반쪽을 넘겨주었다. 사실 핼시 박사를 구출하러 온건 따로 라스키 함장의 명을 받아 투입되었던 스파르탄4 마제스틱 분대뿐이었다. 공식적으로는 이미 핼시 박사는 UNSC의 배반자로 해군 정보국 ONI로부터 제거 명령이 떨어진 상황이었고, 따라서 스파르탄 사령관 사라 팔머는 반대로 그녀를 죽이기 위해 투입되었다.



핼시를 죽이려는 사라 팔머와 구출하려는 가브리엘 쏜


핼시 박사는 이 과정에서 팔 한쪽을 잃고 나머지 열쇠 반쪽을 가진 채 줄 음다마에게 납치당해 사라지고 말았다. 가브리엘 쏜은 그녀가 건네준 열쇠 반쪽을 근거로 그녀가 배신자가 아님을 주장했고, 이후 작전 목표는 일단 핼시 박사의 구출로 다시 변경됐다.


곧 라이브러리안의 말대로 레퀴엠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줄 음다마의 스톰 코버넌트 함선과 인피니티 모두 긴급히 레퀴엠을 벗어났다.



박살나는 레퀴엠


한편 코타나가 소멸한 줄 알았던 마스터 치프는 그녀가 메리디안이라는 이주지에 존재하고 있음을 전해 듣게 된다. 그녀는 왜인지 선조들의 가디언을 끌고 인류의 거주지를 파괴하고 있었고, UNSC 측은 이런 코타나와 마스터 치프와의 접촉을 바람직하게 보지 않아 접근 금지 명령을 내린 상태였다. 하지만 치프는 이에 불응하고 코타나를 만나러 메리디안으로 향한다.



가디언을 이끌고 다시 나타난 코타나



출처 : 이야기 읽는 블로그 ( http://m.blog.naver.com/roland02/22052023477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