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 옛날 '선조'들은 그릇된 실험의 결과로 '플러드'라는 기생체를 탄생시키게 되고 플러드로 인해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선조들은 플러드를 말살하고 질서를 회복하려 했으나 플러드에 의한 감염이 손쓸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자 최후의 수단으로 '헤일로'라는 강력한 파괴 병기를 제작하게 된다.

선조들에 의해 만들어진 헤일로는 모두 7개로 헤일로 하나의 크기는 지름이 10000Km, 두께는 22.3Km이며 산소와 질소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대기를 가지고 있다. 자전 함으로써 중력을 발생시키고 대기를 유지시키게 되는데 외부 표면은 금속으로 되어있고 내부는 사막, 정글, 빙하, 바다 등 지구와 비슷한 환경을 이루고 있으며 대기 활동도 왕성해 구름과 태풍이 발생하기도 한다.

헤일로를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헤일로 관제실에서 직접 인덱스를 삽입하거나 원격 제어가 가능한 '아크'를 이용해야 한다. 헤일로가 가동되면 주 동력원인 펄스 제너레이터의 신호를 증폭해 그 에너지를 이용해 생명체를 죽이게 된다.

플러드와의 오랜 사투에서 패한 선조들은 결국  1조 2천억번의 모의실험을 걸친 후 '델타 헤일로'를 가동시키게 되고 그 결과 헤일로는 이론적인 공격유효 반경이였던 2만 5천 광년을 넘어 은하계 전체의 생물체를 소멸시키게 된다.

헤일로의 가동으로 인해 '선조'들을 포함해 은하계의 모든 생명체가 소멸했음에도 헤일로 내부에 있던 플러드들은 살아남게 되고 생명체의 소멸로 먹이가 부족해진 플러드들은 휴면상태에 빠진체 헤일로의 관리 시스템인 '모니터'의 감시를 받게 된다.

모니터는 헤일로 내부에 설치된 텔레포트 장치를 헤일로 내부의 어느 장소로든 이동이 가능한데 플러드 제압 유닛인 '센티넬'을 이용해 플러드들을 관리하게 된다.

오랜 시간이 흐른 후 헤일로는 '코버넌트' 함대에 함락된 지구 식민지 '리치' 행성에서 탈출한  연방 우주 사령부(UNSC) 소속 헬시온급 순양함 '필라 오브 오톰'에 의해 엡실론 에리다니(Epsilon Eridani)태양계 외곽에서 인류에게 처음 발견되게 된다. 발견될 당시 헤일로는 지구와 비슷한 환경으로 인해 내부에는 동식물들이 소수 서식하고 있었다.

헤일로를 발견한 코버넌트들은 헤일로을 '성스러운 장소'라 여기고 내부에 발을 들여놓게 된다. 코버넌트에 의해  헤일로 내부의 비밀 시설에 격리되어 있던 '플러드'들이 휴면상태에서 깨어나게 되고 플러그들을 감시하던 헤일로의 인공지능 관리자 '모니터'는 플러드가 외부로 유출되려하자 그것을 막기위해 헤일로를 다시 한번 가동시키려고 한다.

헤일로가 자신들을 구원해 줄 것이라 믿고 헤일로를 자신들의 손에 넣으려 하는 '코버넌트'
오랜 휴면상태에서 깨어나 코버넌트와 인류을 목숨을 노리는 '플러드'
플러드들이 헤일로 외부로 유출되는 막기위해 다시 한번 헤일로를 가동시키려 하는 헤일로의 관리 시스템 '모니터'
헤일로가 가동되면 인류가 소멸한 다는 것을 알게된 후 인류를 지키기 위해 헤일로를 파괴하려는 '마스터 치프'

그들에 의해 헤일로는 피와 살이 튀는 참혹한 격전장으로 변하고 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43 길티 스파크 (343 Gulity Spakr)
각각의 헤일로에는 그것을 관리하는 인공지는 관리 시스템인 '모니터'가 존재하는데 '343 길티 스파크'는 '필라 오브 오톰'의 승무원들이 커버넌트의 공격으로 인해 함선을 버리고 강하를 시도한 헤일로(045시설)의 관리 시스템이다.
343 길티 스파크는 헤일로(045시설)을 관리하며 플러드가 헤일로의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343 길티 스파크는 프로그램에 의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외부가 특수 합금으로 제작되어 있어 일반적인 무기로는 거의 파괴가 불가능하며 헤일로가 가동되어도 부서지지 않는다.

센티넬 (Sentinel)
343 길티 스파크에 의해 조종되는 플러드 제압 유닛으로 레이져를 무기로 사용하며 강력한 에너지 실드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헤일로 내부에는 센티넬을 양산할 수 있는 설비가 갖추어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드 (Flood)
플러드는 다른 생명체를 숙주로 삼아 살아가는 기생체로 모든 생명체에 기생할 수 있으며 기생한 숙주의 모습을 변형시키고 숙주의 자아에 손상을 입혀 자신의 뜻대로 숙주를 조종한다. 플러드에 기생당한 숙주는 신체능력이 비정상 적으로 발달하게 되고 공격적으로 변한다. 죽은 시체에도 기생해 숙주를 조종할 정도로 질긴 생명력을 지니고 있으므로헤일로의 공격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 헤일로의 공격은 플러드가 숙주로 삼는 모든 생명체를 말살시켜 플러드를 굶겨 죽이게 된다. 플러드는 기생한 숙주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를 보인다.

포자형 플러드
숙주에 기생하기 전의 상태로 체력이 낮기 때문에 약한 충격에도 소멸하며 에너지 실드와 접촉하면 형체를 잃고 녹아버린다. 실드가 없는 생명체에게 매우 위협적이며 실드가 있다하더라도 엄청난 수로 달려들기 때문에 실드의 내구력에 손상을 입혀 결국에는 실드를 파괴하고 만다. 엄청난 증식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모두 소멸시키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 몸에 달린 촉수를 이용해 공격하며 숙주를 만나면 피를 빨거나 몸 속으로 침입해 숙주를 감염시킨다.

엘리트 플러드
코버넌트의 전투병인 엘리트가 포자형 플러드에 의해 감염된 모습으로 엘리트가 사용하던 무기를 그대로 사용한다.

그런트 플러드
코버넌트의 척후병인 그런트가 포자형 플러드에 의해 감염된 모습으로 가까이 접근하면 자폭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데 자폭할 경우 몸 속에서 포자형 플로그를 뿜어낸다.

인간형 플러드
인간 해병대가 포자형 플러드에 의해 감염된 모습으로 왼손에 있는 여러개의 기다란 촉수로 공격하거나 해병대가 사용 하던 무기를 이용해 공격한다.

[출처] [헤일로1] 헤일로의 상세정보|작성자 궁상탱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