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일로1에서 '마스터 치프'가 입고있는 묠니르 전투복은 '마크5'라고 불리우고 무게는 약 500kg나 됩니다.  예전의 전투복을 실험할 당시 일반인들은 전투복이 너무 무거워서 제 대로 움직이지 못 했을 뿐만아니라 실험 중의 실수로 압사당하는 일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일반인에게는 전혀 쓸모가 없는 전투복이 였으나 스파르탄들은 각종 훈련과 19차례의 개조실험 및 약물투입 등으로 뼈. 근육. 지능 등 신체기능이 보통사람보다 발달하게 되었기 때문에 묠니르 전투복의 무게를 견디어 냈다고 합니다.

묠리느 전투복 - 모델 'Mark V'

묠니르 전투복은 여러 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차폐시스템으로서 우주선 밖의 활동 또는 독성 있는 대기에서의 작전 수행 능력을 갖습니다. 자기 펄스파(EMP) 및 방사능을 견디며 주변의 대기로부터 독성과 박테리아 제거에 완벽한 효과를 지닌 환경필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투복의 외피는 놀라운 강도를 지닌 다층 합금이며 한정적인 Covenant의 에너지 무기 공격을 분산시킬 수 있는 반사 코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전투복은 온도를 조절하고 밀도를 반사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겔 충진층이 있습니다. 내부착용 복은 흡습 합성수지로 되었으며 환경조절 컴퓨터 및 '조종사'의 UNSC 지급품인 신경 접속장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스파르탄들은 두뇌 안에 분자섬유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표준형 '명령 신경 인터페이스' 를 업그레이드 한 것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전자화학적 신호를 디지털 코드로 변환하며 두개골 후면부의 접속장치를 통해 전달합니다. 전투병의 사고는 이제 전투복의 움직임과 무기에 명령을 내리며 탑재보드 센서로부터의 입력신호는 전투병의 의식에 직접 전해집니다. 기계장치와 의식의 접합을 통해 반응시간이 비조직적 인간보다 5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비교를 거부합니다.

외부 전투복과 내부 패딩 사이에 있는 것은 전투복에 장착된 가장 파괴적인 무기인 크리스탈 층입니다. 분자 도구로 초고밀도 광학 컴퓨터 메모리에 짜넣은 이 크리스탈 층은 '부가' 시스템인 우주선을 위해 준비된 인공지능 형태의 지원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구성합니다. 인공지능(AI)의 성격과 정보처리 매트릭스는 전투복 속에 운반되어 개인 현금 전표보다도 작은 크기의 크리스탈 데이터 칩의 탑재보드 저장소에 전달될 수 있습니다.

휴대용 패키지에 있는 그러한 강력한 컴퓨터를 가진 SPARTAN-II / MJOLNIR 조합 전투복은 현존하는 가장 파괴적인 지능형 병기입니다.

[원문] - 에펨포
[출처]
[헤일로1] 묠니르(Mjolnir) 전투복 'Mark V
작성자
궁상탱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