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콜 교전 수칙 (The Cole Protocol) 개요

UNSC 일반 수칙 098831A-1이라고도 알려져있는 이 협정은 프레스톤 콜 해군 사령관(Vice Admiral Preston Cole)에 의해서 제정되었으며 코버넌트가 지구를 찾는걸 막기위한것이 주 목적이다. 기본적으로 코버넌트에게 아무런 데이터도 남겨주지않고, 코버넌트의 추격을 막기 위해 함선이 곧바로 지구로 오는것을 제한한다.

모든 UNSC 대원들은 '항해 사령부'(Navigation Command/①)의 UNSC 비상시 우선 명령098831A-1(UNSC Emergency Priority Order 098831A-1/②) 하에 매일 이 수칙을 읽어야한다.

콜 교전 수칙 (The Cole Protocol) 내용
-------------------------------------------------------------------------------------
    세계연합 우주 사령부 비상시 우선 명령 098831A-1
    암호 코드(Encryption Code/③): 빨강(Red)
    공개 키: file/ rst light/
    출처: 세계연합 우주 사령부/ 항해 사령부 소속 함대 H.T Ward(UNSC/NAVCOM Fleet H.T. Ward)
    수신: 모든 UNSC 대원들
    주제: 일반 수칙 098831A-1(콜 교전 수칙)
    분류(Classification): 기밀(BGX 지령)
  
수칙 1
내면 식민지와 지구의 안전을 위해, 모든 UNSC함선들 또는 시설들은 코버넌트에게 인류의 인구가 중점적으로 모여있는 곳을 가르쳐줄수도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코버넌트에게 포획되거나 점령당해서는 안된다.

※ 만약 코버넌트 부대에게 탐지당했을 시

1. 모든 배와 행성간을 기반으로한 데이터 네트워크를 삭제한다.
2. 모든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었는지, 모든 백업 시스템이 무효화되었는지 삼종 스크린(Triple Screen) 으로 확인하라.
3. 바이러스 데이터 '청소자'를 실행시켜라.(UNSCTTP://EPWW:COLEPROTOCOL/Virtualscav/fbr.091에서 다운 가능)
4. 코버넌트로부터 퇴각시에 모든 함선들은 지구, 내부 식민지 또는 다른 모든 인류 인구의 중심지 쪽으로 향해서는 않되며 무작위로 설정된 좌표로 점프한다.
5. 코번너트에게 포획될것 같은 상황시, 모든 UNSC함선들은 자폭해야한다.
   
위 수칙을 위반했을 경우 UNSC 군법 조항 JAG845-P와 JAG75556-L에 의거, 반역죄로 처리되며 위반자는 종신형이나 사형에 처한다.
   
* 바그너 중위(Lieutenant Wagner)가 수칙 1을 어기었음에도 죄를 면죄받은 비공식적인 기록이 있다.
 
수칙 2
함선내에 있는 어떠한 자료나 데이터도 적의 손에 넘겨저선는 안되며 모든 AI는 파괴하거나 다른 장소로 피신시켜야한다.

소구문7
탈취한 코번너트함선의 추적장치를 파괴하지 않고 기지로 가져오는 것은 코번너트에게 인류의 본거지를 알리게 되는 위험성이 있다. (이 구문은 기술적으로 현실성이 떨어져 그다지 많이 언급된적은 없다.)

주석
① 항해 사령부(Navigation Command)
약자로 NAVCOM, UNSC 관리 기관이며 함선과 항해에 관한 모든 법률을 제정 /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있다.

② UNSC 비상 시 우선 명령 098831A-1 (UNSC Emergency Priority Order 098831A-1)
2552년에 공식 발표되었고 모든 항해원들에게 콜 교전 수칙을 의무적으로 읽도록 하는 명령이다. File/first light/ 암호코드를 받았다.

③ 암호 코드(Encryption Code)
코드없음 - 아무런 코드도 없이 전송된 일반 문서는 누구나가 언제라도 열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빨강(RED) - 주로 군대 문서에 많이 쓰이는 코드.  "기밀"로 분류되며 코드의 설계가 복잡해 해킹이 힘들다.
검정(Black) - 보다 더 중요한 정보나 긴박한 상황에 쓰이는 코드. "기밀"로 분류.
감마(Gamma)- 최고 기밀 정보에 쓰이는 아주 복잡한 설계를 지닌 코드. "최고 기밀 감시'(Eyes only Top Scret)와 함께 발동된다.

[원문] - 에펨포
[출처]
[헤일로1] 콜 교전 수칙 (The Cole Protocol) 작성자 궁상탱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