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헤일로의 외전 소설 [ Halo : The Fall of the Reach]의 본문 내용을 참조

소속 : UNSC (United Nations Space Command)
분류 : 전투함 (Battleship)
무장 : MAC (Magnetic Accelerator Cannon) 1문 / 아쳐 미사일 발사구 (Archer Missile Pod) 6문 / 45mm자동포
선체길이 : 1170 m
탑재유닛 : 롱소드 전투기 (Longsword fighter), 펠리칸 드롭쉽 (Pelican dropship)

스파르탄-II(Spartan-II) 병사들이 실전에서 그 실력을 입증하자 스파르탄 프로그램의 진행자이자 묠니르(Mjolnir) 전투복의 개발자인 홀시 박사(Dr.Halsey)는 코버넌트 지도자 포획임무에 스파르탄들을 투입시키기 위해 오래된 헬시온(Halcyon)급 순양함인 필라 오브 오톰의 개량작업을 시작했다.

개량작업 전에 필라 오브 오톰은 당시 함선들의 10분의 1 출력만을 낼 수 있는 마크 투(Mark Two) 핵융합 엔진을 탑재하고 있었고, 한 문의 MAC(Magnetic Accelerator Cannon)와 6문의 아쳐 미사일 발사구로 무장 되어 있었다.

필라 오브 오텀은 개량작업을 통하여 핵융합 엔진을 가장 최신의 엔진으로 교체하고, 기존의 MAC과는 전혀 다른 MAC 을 탑재하였다. 기존의 MAC은 한 번 발사하면 다시 충전을 해야 했으나 필라 오브 오텀에 탑재된 MAC은 자장재순환기(Magnetic field recycler)를 사용하여 한 번의 충전으로 3번의 포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다른 MAC들이 텅스텐 탄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탄화 텅스턴(Tungsten carbide)으로 싸인 철탄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대의 롱소드 전투기와 펠리칸 드롭쉽을 가지고 있으며, 세 개의 하복(HAVOK) 전술핵을 가지고 있다.
롱소드 전투기 가운데 하나는 시바(Shiva) 핵탄두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전투기는 인공지능 조종이 가능하다.

이 함선은 리치 행성이 코버넌트에게 공격당했을 때 코버넌트 기함을 파괴했으며 스파르탄들을 리치 행성의 지상으로 보내 발전기를 방어하는 임무에 투입하는 한편 마스터 치프와 남은 스파르탄들을 리치 감마 기지에 투입해 고립된 함선의 항해 데이터베이스(Nav Database)를 파괴하는 임무를 도왔다.

그러나 리치행성에 투입된 스파르탄들과 교신이 두절되고, 발전기들이 코버넌트의 손에 넘어가 슈퍼 MAC의 작동이 중단되자 필라 오브 오톰은 가까스로 마스터 치프와 그의 팀을 구조하고 공간 도약을 하여 엡실론 에리다니(Epsilon Eridani) 태양계의 외곽으로 탈출한다.

이 함선에 탑재되어 있던 AI 코타나(Cortana)는 예전 마스터 치프가 임무를 수행할 때 시그마 옥타누스4(Sigma Octanus IV)행성에서 코버넌트가 회수하려 했던 돌에 새겨진 문양을 해독하여 필라 오브 오톰을 헤일로가 존재하는 태양계로 이동시킨다.

필라 오브 오톰은  쫓아온 코버넌트 함대와의 전투에서 코버넌트 전함 4대를 파괴하였으며 생존자들이 탈출한 뒤 키예스(Keyes) 함장이 헤일로에 불시착시켰다. 후에 마스터 치프와 코타나는 필라 오브 오톰의 핵융합로에 과부하를 걸리게 하여 헤일로를 파괴하고 그는 이 함선에 남아있던 7번 격납고의 롱소드 전투기를 타고 탈출하였다.

[원문] -
네이버카페 '에일리언'
[출처]
[헤일로1] 필라 오브 오톰의 상세정보
[작성자]
궁상탱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