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BUNGIE
[원문출처] [헤일로2] 헤일로의 그래픽 노블 작성자 궁상탱글

헤일로 그래픽 노블은 유명한 만화가들에 의해 완성된 4개의 옴니버스식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피니티 사커의 마지막 항해 (The Last Voyage of the Infinite Succor)

그림 : 사이먼 바이즐레이 (Simon Bisley)
글 : 리 해먹 (Lee Hammock)

<헤일로 2>에서 아비터로 등장하는 코버넌트의 지휘관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팬들에 의해 '스펙옵스'라고도 불리는 특수부대장 엘리트 "Half-jaw"(반쪽짜리 턱)의 부대가 처음 플러드와 교전했을 때의 에피스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엘리트 둘의 대련 장면과 Half-jaw가 어떻게 한 쪽의 턱 두개를 잃게된 과정, 그가 어떻게 플러드에 대해 알고 있는지 설명되며, 플러드가 단순한 기생생물이 아니라 그 이상의 '무엇'이라는 힌트를 주는 새로운 내용이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머 테스팅 (Armor Testing)

그림 : 앤드류 로빈슨 (Andrew Robinson)
채색 : 에드 리 (Ed Lee)
글 : 제이 페어버 (Jay Faerber)

스파르탄 중 한명이 새로운 방어구인 신형 마크-VI 묠니르(북구신화의 묠니르) 장갑을 테스트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알려진 '스파르탄-II'의 퇴직자 마리아씨가 나와, 신형 장갑을 입고 ODST 20명을 쓸어버립니다. 마지막 대사에서 마리아씨는 결혼해 가정을 꾸려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新) 몸바사에서의 두번째 일출 (Second Sunrise Over New Mombasa)

그림 : 진 "뫼비우스" 기라드 (Jean "Moebius" Giraud)
글 : 브렛 루이스 (Brett Lewis)

헤일로 2에서 등장하는 뉴 몸바사 시가 코버넌트에게 침공당했을 때의 혼란과 민간인의 시각에서 바라본 코버넌트와의 전쟁을 내용으로 삼고 있습니다. 정부는 미디어매체를 통제하여 거짓 정보를 내보내고, 전쟁에 대해선 검열되고 수정된 내용만이 일반 대중들에게 전달됩니다. 익명의 사진기자를 주인공으로 하는 이 작품은 코버넌트들이 처음으로 지구에 침공할때의 내용을 감정적이고 호소적으로 그려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격리파쇄 (Breaking Quarantine)

그림 : 니헤이 츠토무 (Tsutomu Nihei)
글 : 니헤이 츠토무 (Tsutomu Nihei)

존슨 상사가 어떻게 첫번째 헤일로의 파괴에서 탈출했는지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브레임!'(BLAME!)과 같은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니헤이 츠토무(弐瓶・勉)가 내용을 담당하였습니다. 단 한줄의 대사도 없지만 최고 수준의 그림이 그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작가가 일본인이라 의성어가 모두 '가타카나'라는 점이 재미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