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에펨포
[출처] [헤일로1] 필라 오브 오톰 승무원의 상세정보 작성자 궁상탱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이콥 키예스
'필라 오브 오톰'의 함장이며 '인멤버 클래드'의 함장인 '미란다 키예스'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체력은 경기갑 병사와 동일하며 M6D 피스톨과 니들러를 주로 사용합니다. 코버넌트에게 납치된 후 우측 순양함  관제실에서 플러드에 감염된 후 사망합니다.

디뉴
크리오 탱크에서 냉동수면 중이였던 '마스터 치프'가 깨어났을 때 그의 신체 능력 검사를 도와준 승무원입니다.
체력체크, 좌표보정, 시력체크, 방어막 테스트를 친절하게 도와줍니다. 마스터 치프와 함께 크리오실을 나와 필라 오브 오톰의 메인 브릿지로 가던 중 폭발에 휘말려 사망합니다.


크리오실 위쪽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디뉴와 함께 '마스터 치프'의 검사를 도와주던 승무원입니다. 메인 브릿지로 이동하라는 키예스 함장의 방송이 들려온 후 습격한 엘리트에게 사망합니다.

스태커
해병대 소속으로 계급은 상사입니다. 얼굴에 칼자국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6미션에서 잠간 등장하며 스나이퍼 라이플을 무척 능숙하게 다룹니다. '헤일로(045시설)'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중에 실종됩니다. 

맨도사
키예스 함장이 지휘하던 소대에 소속되어 있던 해병대로 계급은 상병입니다. 6번째 미션에서 등장하며 미션 중에 코버넌트의 공격을 막기위해 문을 방어하다가 코버넌트의 공격에 사망합니다.

월래스 A 젠킨스
키예스 함장이 지휘하던 소대에 소속되어 있던 해병대로 계급은 일병입니다. 전쟁공포증으로 인해 해병대 동료를 버리고 도망칩니다. 플러드에 감염되어 사망합니다.

비젠트
키예스 함장이 지휘하던 소대에 소속되어 있던 해병대입니다. 플러드에 감염되어 사망합니다.

포에머 펠리컨 (E419 -에코419)
펠리칸의 조종사는 여성이다. 펠리컨을 이용해 '마스터 치프'의 구조,침투 임무를 도와 줍니니다.
'마스터 치프'가 필라 오브 오텀의 엔진을 폭발시켜 헤일로를 파괴하려 할 때 그를 구출하러 오지만 추격해온 밴쉬에게 펠리컨이 격추되어 탑승자 모두 사망합니다.

세턴 펠리컨 (V22-브라보22)
펠리칸의 조종사는 남성이다. 4미션에서 중화기를 보급 하기위해 펠리컨에 중화기와 해병대을 태우고 등장합니다. 적의 공격에 펠리컨이 격추당하자 펠리컨과 함게 해변에 추락해 탑승자 모두 사망합니다.

존슨
해병대 소속의 흑인병사로 계급은 중사입니다.
헤일로(04시설) 늪지대의 무기창고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해병대입니다.
운동신경이 뛰어나며 스나이퍼 라이플과 어썰트 라이플을 주로 사용합니다.
게임 유저들에 의해 무적 괴물로 통하는 인물로 '헤일로(045시설)'의 폭발에서도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후속작 [헤일로2]에 거의 무적에 가까운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