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Mein Unsicher Blog( http://blog.naver.com/gunsuri/90032186039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제는 틀렸다, 형제들이여 눈을 떠라!

그들은 선조에 대한 우리의 믿음을 이용해서

모두를 파멸로 이끌려고 한다!" - 반란군 지도자 '세사 라퓨미'


반란군의 역사
반란군이 되기 이전, 그들은 헤일로 1에서 ‘필라 오브 어텀’을 쫓아 04시설 헤일로까지 공간 점프했던 코버넌트 함대 '파티큘러 저스티스'의 일부였습니다. 그들은 '유적 회수팀'으로서 04시설 근처의 ‘트레셜드’ 행성에서 가스 채취시설을 조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마스터 치프가 04시설을 파괴시켜 그 여파로 인해 함대 대부분이 전멸했지만, 그들은 그 행성에서 살아남은 것입니다.

04시설 헤일로가 파괴되고 며칠 뒤, 04시설의 모니터인 '길티스파크'가 행성의 가스 채취시설에 도착했습니다. 길티스파크는 센티널로 하여금 즉시 그 시설을 가동하게 했고, 유적 회수팀에게 헤일로의 진실에 대해 알려줍니다.  헤일로의 진실을 알게 된 그들은 사제들이 여지껏 자신들을 속여왔음을 알게되고, 위대한 고행에 대한 믿음을 져버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제단과 위대한 고행에 대해 환멸을 느끼게 된 회수팀 리더 '세사 리퓨미'는 반란군을 조직합니다.   그는 진실을 알고 싶어하는 다른 엘리트들에게도 자신의 연설 영상이 담긴 홀로 드론을 보내 진실을 알립니다.  그동안 반란군은 가스채취시설의 곳곳에 플라즈마 캐논을 설치하고 밴시를 배치시킴으로써 방어를 강화합니다.(한대의 세라프 전투기 또한 시설 내부의 격납고에 있었습니다)

얼마나 많은 엘리트들이 그의 대의에 따를지는 미지수였지만 그의 강한 군사력과 반기를 띤 행동들은 하이체리티의 사제단의 주의를 끌게 되었고, 사제단은 과거 '파티큘러 저스티스'함대의 총사령관과 부사령관 - 아비터와 스펙옵스 커맨더(르타스 바두미) - 를 행성으로 급파합니다.

그러는 동안 반란군들은 우연히 시설 내의 플러들을 풀어놓게 되고, 가스채취시설 내의 플러드 연구시설을 재정비합니다.  또한 그들은 광산 전체에서 전투를 벌이며 플러들을 포획하고 죽입니다.

아비터와 스펙옵스 커맨더는 세 의 팬텀에 스펙옵스 엘리트, 그런트를 태우고 행성 대기권 상층부의 가스 채취시설로 갑니다.  반란군의 완강한 저항과 플러드의 예기치 않은 공격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저항세력을 일소했으며, 반란군 지도자는 아비터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결국 그렇게 반란군 세력은 전멸하게 됩니다.


반란군의 기본 외양
기존의 코버넌트로부터 완전히 분리됨에 따라 반란군 지도자 ‘세사 리퓨미’는 부대의 새로운 상징을 세우려 했습니다.  그는 엘리트들의 고향행성(상헬리오스)의 색상인 베이지색과 금색을 이용해서 엘리트와 그런트의 전투복을 제작합니다.  물론, 이 전투복들은 행성의 수소 대기에 적합하도록 개조되어 기존 전투복에는 없던 특수한 호흡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그리고 밴시, 세라프와 같은 다른 장비들의 외부 장갑을 떼어내, 그 내부의 기계구조가 드러나도록 만들고, 표면 역시 금색으로 다시 도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란군 그런트

반란군 그런트는 니들러를 주 무기로 사용하며, 퓨얼 로드건과 플라즈마 캐논을 사용합니다.  보통의 그런트에 비해 덜 멍청하고, 공포에 빠져 도망치는 일도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전투복은 백병전에 있어 기존 그런트 갑옷보다 방어력이 우수합니다.  하지만 정규 그런트 전투복의 마스크가 입 전체를 감싸는데 비해 그들의  전투복의 특수한 마스크는 입 전체를 가리지 못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란군 엘리트

반란군 엘리트는 주로 코버넌트 카빈을 이용하며, 가끔씩 센티넬 빔이나 에너지소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금빛이 감도는 갑옷을 착용하고, 전투복 역시 그런트 전투복과 마찬가지로 호흡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전투복은 기계 폐품을 이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에정규 엘리트  전투복에 비해 낙후되어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반란군의 본거지인 '가스 채취시설(Gas Min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스 채취시설의 전체적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설 내부의 격납고에 있는 세라프 전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제된 가스를 운반하는 컨베이어 벨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드 연구시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레셜드 행성(Threshold)

천만년 전, 이 행성은 선조들의 제국의 일부였습니다.  그들은 자동화된 가스채취 복합시설을 이 행성의 수소로 이루어진 대기권 상층부에 건설했고, 행성의 수소를 채취했습니다.  참고로, 헤일로1을 실행시켰을때, 대기화면에서 04시설 헤일로 뒤편에 보이는 것이 바로 이 행성입니다.(04시설 헤일로 관제실의 홀로그램 중앙의 거대한 행성이 바로 이 행성입니다) 덧붙이자면 헤일로1에서 어썰트라이플의 나침반이 가리키고 있는 곳 또한 이 행성입니다.

 
길티스파크의 기록
기록 번호 56-11.333 : 음. 오랜 평화와 고요의 끝에 갑자기 모든 일이 한꺼번에 발생했습니다. 코버넌트라는 난폭한 집단이 04시설에 도착하여 무언가를 찾고 있습니다. 탐색합니다! 이것저것 만지고 다닙니다! 이전에도 이런 상황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발견한 것들을 모두 기록한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세부사항 - 집단 이름 : 코버넌트/단일 종교집단/기술수준 4, 우주여행/보통기술

기록 번호 56-11.334 : 오 이런! 비상 격리 경고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침입자들이 실수로 플러드 감염변이를 퍼뜨린 것 같습니다. 상황이 급속히 나빠지고 있습니다. 플러드는 칼슘이 충분한 침입자들의 몸을 숙주로 삼고 그들이 가져온 무기를 사용하여 이 시설을 탈출하고 번식할 것입니다. 이렇게 정신나간 실수를 하다니, 이 시설을 작동시키는 수밖에 없겠군요.

기록 번호 56-11.335 : 다행입니다! 주인님이 나타나셨습니다. 타이밍 한번 절묘하네요. 주인님의 도움을 받아 현 상황을 극복해야겠습니다.

기록번호 56-11.336 : 안타깝게도 주인님이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군요. 솔직히 걸리적거리기까지 합니다. 이전엔 이런 일이 없었는데... 흐음. 어쩔 수 없이 제 생각대로 하는 수 밖에 없겠군요. 주인님을 좀 혼내드릴 필요가 있겠습니다.
세부사항 - 주인님의 방문/AI와의 동행/임무 및 방문 목적을 알 수 없음

기록번호 56-11.337 : 이번에는 제 판단이 틀렸습니다. 주인님이 아주 지저분한 전함의 엔진 속 핵융합로를 점화시켰습니다. 분석 결과 전함이 폭발하면서  04시설이 파괴될 것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했다면 좋았을 것을...저는 이 상황을 막으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기록번호 제 7상황 : 거의 최악의 상황입니다. 시설이 파괴되었습니다. 저는 길을 잃었고 약간의 추진 동력만 남아 있습니다. 그나마 좋은 소식은 플러드의 확산을 막았다는 것입니다. 그리 우아한 방법은 아니었지만...
세부사항 - 04시설 파괴/핵 폭발/주인님이 플러드를 비상 격리시킴

기록 번호 제 7 상황 : 다행입니다! 저를 도와주러 오고 있습니다...<종료>


출처 : Mein Unsicher Blog( http://blog.naver.com/gunsuri/90032186039 )
: